기사 메일전송
[5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애브비, GSK컨슈머헬스케어, 노보 노디스크제약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5-25 06:00:04
기사수정

메디톡스, 한국얀센, 모더나 등 제약사 주요 소식은 다음과 같다. 


◆한국애브비,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 위한 복지정보 책자 2022년 개정 발간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가 (사)한국 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회장 김재학),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회장 김린아)와 함께 올해 변경된 최신 복지 관련 제도 및 정보 등을 반영한 ‘2022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를 위한 복지정보‘를 개정 발간했다.

복지정보 책자는 한국애브비가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와 함께 2014년부터 진행해 온 대표적인 환자 중심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해마다 바뀌는 다양한 복지정보를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 환자와 가족이 필요한 복지 정보를 손쉽게 찾고 활용할 수 있도록 매년 개정판을 제공하고 있다.

희귀∙난치성질환 환자를 위한 복지 정보를 한데 모은 복지 책자는 환자들이 정부 및 민간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복지 정보를 알지 못해 치료 및 복지서비스를 받을 기회를 놓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보건소, 주민 센터, 지자체, 민간 재단 및 단체 등 여러 기관에서 제공하는 치료비 지원 사업, 간병 지원, 장애 등록 및 혜택, 돌봄 지원 등에 대한 매년 달라지는 다양한 복지 관련 제도 및 사업에 대한 정보와 신청 방법 등의 정보를 총망라했다.

치료비 지원과 관련해서는 지정된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의 본인부담률을 10%로 경감해주는 산정특례 제도, 과도한 의료비 지출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가구의 부담완화를 위해 의료비 일부를 지원하는 재난적 의료비 지원사업과 함께 다양한 정부와 민간 의료비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있다. 

또 질병이나 기타 사유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한 경우 생활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기준과 신청 방법을 상세하게 전달한다.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교통약자 이동지원 제도, 가사·간병 방문 지원사업 등 스스로 일상생활을 수행하기 어렵다고 인정되는 대상자에게 신체활동 또는 가사활동을 지원하는 돌봄 제도 정보도 수록하고 있다.

또 2022년 개정판에는 환자의 치료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국내 공급 불안정 의료기기들의 수급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신속하게 공급하는 ‘희소·긴급도입 필요 의료기기 공급 사업’ 관련 내용이 추가됐다.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김재학 회장은 “희귀질환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환자분들을 위해 매년 복지정보 책자를 만드는 데 힘 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희귀질환 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올해 개정 발간된 책자를 통해 정부, 민간의 여러 복지 정보를 상세히 파악하고 활용해 복지서비스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끊임 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김린아(강동경희대병원 사회사업팀장)회장은 “10년 이상 현장에서 환자와 가족을 상담하고 지원해 온 의료사회복지 전문가들의 도움으로 환자와 가족들께 필요한 정보를 책자로 제작해오고 있다”며, “희귀·난치성질환으로 신체적, 경제적 어려움을 느끼시는 환자분들이 본인 상황에 잘 맞는 복지정보의 혜택을 받아 경제적 부담을 덜고 치료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국애브비 강소영 대표이사는 “올해로 9년째 발간 중인 복지정보 책자는 애브비 직원들이 환자분들이 겪는 어려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그 해결책으로 마련한 환자 중심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며, “앞으로도 환자들의 어려움에 귀 기울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통해 환자분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환자중심 기업문화 실천을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밝혔다. 


복지정보 책자는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사이트 자료실,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사이트 알림마당 내 복지뉴스, 한국애브비 사이트 사회공헌 페이지 등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GSK컨슈머헬스케어, 폴리덴트 의치세정제 1만개 기부

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신동우)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23일 신동우 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 대표이사 사장과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전국푸드뱅크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폴리덴트 의치세정제 기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는 의치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노년 취약계층의 구강건강과 일상생활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됐다.

기부 제품은 ‘폴리덴트 5분 퀵 플러스 틀니 세정제’ 1만 개이며, 이는 17개 광역 시·도의 전국푸드뱅크 440여개소 네트워크를 통해 의치를 사용하는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푸드뱅크는 기업이나 개인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과 같은 저소득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의 물적 나눔 네트워크이다.


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 신동우 사장은 “구강건강은 삶의 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특히나 의치를 사용하는 경우에 이에 맞는 청결한 관리가 더욱 강조된다”며, “이번 기부를 통해 의치를 사용하는 취약계층 어르신의 간편하고 올바른 틀니 관리를 지원하고 구강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은 “푸드뱅크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비율 중 독거 어르신 등 노인의 비율이 높은 편인데, 이들에게 필요한 의치세정제를 기부하여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푸드뱅크 사업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GSK컨슈머헬스케어는 지난 2월 전 세계에 새로운 공식 회사명을 ‘헤일리온(Haleon)’으로 발표했으며, 올해 중반 경 GSK로부터 분사된다. 

한국법인은 제품 포장재 변경 및 준비기간을 감안하여 당분간 현 법인명(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을 유지한다.


◆노보 노디스크제약, 기업 사회공헌활동 2022년 첫 행사 ‘Take Action: Plogging’ 진행

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 라나 아즈파 자파)이 글로벌 본사의 친환경 캠페인 ‘Circular for Zero’와 사회공헌활동 ‘Take Action’을 접목한 2022년 첫 행사 ‘Take Action: Plogging’을 지난 20일 개최했다.

올 해의 ‘Take Action: Plogging’ 프로그램은 글로벌 본사의 친환경 캠페인 ‘Circular for Zero’(환경 영향 제로)를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Take Action’(테이크 액션)을 통해 이를 구현하여 임직원 및 그 가족들에게 ‘Circular for Zero’의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노보 노디스크제약 임직원 및 가족들은 각각의 팀을 구성하여 잠실 근처 한강변 산책로에서 Plogging(플로깅: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 시간을 가졌고, 쓰레기 총량에 따라 1등부터 3등 팀에게는 상품을 전달했다.


노보 노디스크제약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노보 노디스크는 친환경 캠페인 ‘Circular for Zero’를 향해 첫 번째 걸음을 내딛었으며, 더 많은 친환경 실천 방안을 구상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다. 또한 사회공헌활동 캠페인 ‘Take Action’은 전체 임직원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만든 공익 캠페인이다. 올 해는 환경 영향 제로를 달성한다는 보다 적극적이고 새로운 환경 전략의 하나로 플로깅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노보 노디스크는 전사적으로 환경 문제 해결 방법을 모색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Circular for Zero’(환경 영향 제로)는 재활용되거나 재사용될 수 있는 제품들로 설계하고, 소비 및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업을 재편, 노보 노디스크의 목표에 부응하는 공급자와 협력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찾는 지속 가능한 사업 전략의 하나이다. 

노보 노디스크가 환경 영향 제로에 도달하기 위해 제시한 세 가지 방법에는 ▲재생 전기로 변환, ▲친환경(eco-friendly) 제품 설계, ▲목표를 공유하는 공급업자와 협력하기가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7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