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눈 밑 지방 재배치∙제거∙지방이식 등 특징 및 주의사항은?
  • 기사등록 2022-05-19 17:54:18
기사수정

눈 주변의 피부가 환하고 주름 없이 매끄럽고 탄력이 있는 경우, 인상이 또렷해 보이면서 동안으로 보이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선천적인 이유나 혹은 노화로 인해서 눈 밑 지방이 점점 돌출되는 경우, 이로 인해 눈 아래로 그늘이 지면서 다크서클이 생겨 나이가 들고 피곤한 인상으로 보이게 된다. 


◆눈 밑 지방 돌출되는 이유는?

눈 밑 지방이 후천적으로 돌출되는 이유는 안구가 노화로 인해서 지속적으로 압력을 받으며 지방을 둘러싸고 있는 안와격막이 느슨해지기 때문이다. 


워너비성형외과 장철호(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한번 처진 지방은 다시 올라붙지 않고 지속적으로 처짐이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을 통해서 개선해야 한다.”며, “여기에 적용할 수 있는 수술로는 눈밑지방재배치, 눈밑지방제거, 눈밑지방이식 등이다. 각 수술의 차이점을 확인하고, 자신의 눈매 상태에 따라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 적용해야 보다 자연스러운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눈 밑 지방재배치

눈 밑 지방제거는 말 그대로 과도한 지방을 덜어내는 수술이다. 


이와 달리 눈 밑 지방재배치는 눈물고랑 인대를 풀어주고 꺼진 부위로 지방을 밀어 넣어주어 재배치하는 수술이다. 


이 방법은 늘어진 안와격막을 보완하는 각막경화가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지방이 다시 돌출되는 재발현 사이 적고, 효과도 오래 지속된다. 


눈물고랑은 나이가 들수록 더 깊어지고 처지면서 넓어진다. 


장철호 원장은 “눈 밑 지방제거만 하게 될 경우 패임이 해결되지 않고, 눈이 더 퀭해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지방이 제거되면서 눈 밑의 피부를 받쳐주는 볼륨감이 감소하므로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잔주름이 생기며 없던 주름도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고 말했다.  


◆처진 눈 밑 적용 수술 방법은?

처진 눈 밑에 적용하는 수술 방법은 지방 돌출 양, 눈물 고랑 패임 여부, 앞광대 함몰 정도를 고려한다.


지방 돌출양과 아래 패임이 비슷한 수준이면 눈밑지방재배치만으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패임 정도가 더 심하다면 지방재배치와 눈 밑 지방이식을 병행해서 볼륨감을 부드럽게 살릴 수 있다.  


눈 밑의 지방은 앞광대와 꺼진 눈물고랑을 채워주는 데에 활용할 수 있다. 


혈관을 보존할 수 있고 흡수가 되지 않으므로 아래 패임이 깊은 경우에는 눈 밑 지방을 많이 제거하지 않고, 재배치를 하면서 이를 이식해준다면 보다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장철호 원장은 “눈 밑 지방재배치는 지방의 양, 아래 패임 정도를 고려해 진단한 뒤 각 유형에 맞는 수술을 통해 자연스러운 개선을 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술에 대한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으며, 마취과전문의 상주 등으로 보다 안전한 병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의료기관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68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계속되는 간호단독법 대립…“명백한 직역이기주의 법안”VS. “국제간호협의회 추구하는 방향”
  •  기사 이미지 [4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중앙의료원, 부산영도, 유성선,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3주 의료기기 이모저모⑭]GE헬스케어, 마크로젠, 뷰노, 강스템바이오텍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