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눈·쌍꺼풀 재수술 방지 첫걸음은? 개인 눈 상태 고려한 상담 필수
  • 기사등록 2022-05-11 13:11:32
기사수정

사회적 거리두기에 이어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까지 해제되면서, 미뤄왔던 자기 관리를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중에서도 눈 성형은 가장 대중화된 성형 수술 중 하나로, 수술 과정이 비교적 간단하고 쌍수 후 붓기 걱정도 덜한 편이라 짧은 연휴를 이용해 눈매교정을 위해 수술하는 케이스가 많다.


압구정 정병훈성형외과 정병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흔하게 진행하는 수술인 만큼, 섣부른 판단으로 잘못된 결과를 초래하여 눈 재수술로 이어지는 사례도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며, “무분별한 눈 성형은 흉 조직과 눈의 해부학 구조를 훼손할 수 있어, 기존 눈의 아름다움과 눈 건강까지 해칠 수 있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쌍꺼풀 재수술 및 쌍꺼풀 수술 방법

일반적으로 쌍꺼풀 재수술은 1차 수술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흉터가 남았거나, 쌍꺼풀이 부자연스러운 소시지 눈 재수술, 풀린 눈 재수술 등의 사례를 들 수 있다. 


정병훈 원장은 “재수술 시기는 사람마다 달라 수술 결과가 불만족스럽다면 전문의와 정교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 때문에, 눈 재수술을 진행하지 않기 위해서는 최초 눈 성형부터 개인의 눈에 맞는 쌍꺼풀 라인 디자인과 수술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쌍꺼풀 수술 방법으로는 절개법, 매몰법, 매몰절개법 등이 있다.


◆절개법

눈꺼풀이 두껍고 지방이 많은 눈은 또렷한 쌍꺼풀 라인을 만들기 위해 절개법을 적용할 수 있다. 


정병훈 원장은 “절개법은 눈꺼풀 부위를 절개하여 피부와 지방을 적당량 제거해줘, 눈꺼풀 근육이 발달하고 처진 눈에도 또렷하고 선명한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준다.”고 설명했다. 


◆매몰법

반대로 눈꺼풀이 얇고 지방이 적은 눈은 매몰법이 적합하다. 


정병훈 원장은 “매몰법은 눈꺼풀을 절개하지 않고 바늘구멍만 한 작은 절개창을 3~5개 낸 뒤 실로 꿰어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으로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완성해준다.”고 말했다.  


흉터와 붓기가 거의 생기지 않아 회복기간이 짧은 편이다. 


◆매몰절개법

최근에는 매몰법과 절개법의 장점을 취합해 만든 매몰절개법을 시술하는 병원들도 있다. 


매몰절개법은 눈꺼풀 지방이 두툼해서 매몰법을 적용하기 어려운 눈에 매몰법으로 라인을 만든 후 눈꼬리 부분의 미세한 절개를 통해 지방을 빼내는 수술 방법이다. 


지방의 양을 적당량 제거할 수 있고, 매몰법의 자연스러운 수술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정병훈 원장은 “쌍꺼풀 수술은 사람마다 다른 눈 모양과 눈꺼풀 피부·근육의 정도, 사시·안검하수 유무, 눈 사이 간격, 눈꼬리 각도 등을 고려해 가장 어울리는 라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저렴한 가격이나 이벤트 비용보다는 잘하는 곳이나 유명한 곳의 후기를 꼼꼼히 비교해보고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여 결정하기를 권장한다.”고 강조했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54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계속되는 간호단독법 대립…“명백한 직역이기주의 법안”VS. “국제간호협의회 추구하는 방향”
  •  기사 이미지 [4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중앙의료원, 부산영도, 유성선,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3주 의료기기 이모저모⑭]GE헬스케어, 마크로젠, 뷰노, 강스템바이오텍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