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숲으로의 초대 채종원 숲길 걷기, 11월말까지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22-05-18 20:00:04
기사수정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센터장 김동성)가 오는 11월 말까지 연령별 다양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충주 본원에서 실시되는 산림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아이들의 창의성 발달과 진로탐색을 위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유아 및 청소년 대상 숲 해설, 성인 및 소외계층 대상 숲 해설 등 세대별, 주제별 맞춤형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아들을 위한 교육시설로 찾아가는 숲해설 운영, ▲중학생 대상 자유학년제 ‘탄소 잡는 초록이’, ▲소외계층을 위한 ‘시나브로 숲 나들이’, ▲노년층을 위한 ‘숲에서 켜지는 그린 라이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2022년 개정 교육과정에서 생태전환교육에 발맞추기 위해 탄소중립 교과 연계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며,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에서 생산된 종자를 활용한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사전 신청을 통해 일정과 장소를 정하여 전문 숲 해설가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비용은 무료이다. 


김동성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숲과 함께 보고 느끼면서 자연에서 소중한 추억을 간직했으면 한다”며, “더욱 더 양질의 산림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숲 해설 신청 관련 문의 :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혁신기획팀(043-850-3334), 산림종자아카데미실(043-850-3323).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3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계속되는 간호단독법 대립…“명백한 직역이기주의 법안”VS. “국제간호협의회 추구하는 방향”
  •  기사 이미지 [4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중앙의료원, 부산영도, 유성선,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3주 의료기기 이모저모⑭]GE헬스케어, 마크로젠, 뷰노, 강스템바이오텍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