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국제약, 바이엘 코리아, 한국BMS제약, 사노피, 갈더마코리아, 마더스제약, 엔지켐생명과학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4-14 06:53:38
기사수정

동국제약, 바이엘 코리아, 한국BMS제약, 사노피, 갈더마코리아, 마더스제약, 엔지켐생명과학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국제약, ‘코앤텍과 함께하는 알레르기 비염 관리 캠페인’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지난 7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봄철을 맞아 ‘코앤텍과 함께하는 알레르기 비염 관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봄철 더 심해지는 알레르기 비염 관리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코앤텍’으로 코 안에 보호막을 형성해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차단하고 적극적으로 증상을 관리하자는 내용을 전달했다. 

특히, 코앤텍과 같은 회피요법제를 우산에 비유한 연출을 통해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차단해 준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코 이미지를 빛으로 강조해 코앤텍이 코(비강) 점막에 보호막을 형성함을 표현했다.


동국제약 코앤텍 담당자는 “봄이면 꽃가루, 미세먼지, 황사 등 알레르기 비염을 일으키는 원인이 증가하면서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난다”며, “알레르기 비염 증상은 삶의 질을 떨어뜨리고, 방치할 경우 부비동염이나 인후두염으로 발전할 수 있어, 약물요법과 병행 가능한 ‘코앤텍’과 같은 회피요법제 활용을 통해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바이엘 코리아, NTRK 유전자 융합 고형암 치료제 비트락비, 보험급여 기념 사내행사 진행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 이하 바이엘)가 비트락비(라로트렉티닙)의 건강보험급여 적용을 기념해 지난 1일 임직원 대상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벨류 오브 비트락비 (Value of Vitrakvi)를 주제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돼 비트락비의 보험급여 적용을 축하하고 임상적 가치와 급여 적용의 의의를 되짚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암종불문 항암제 급여 첫 주자인 비트락비의 대표적인 가치로 ▲ NTRK 유전자 융합이 있는 모든 고형암에 혜택 ▲ 1개월 이상 소아를 포함 전 연령 대상 암종불문 항암제 ▲ 높은 반응률과 안전성 등 일관된 임상적 혜택에 대해 알리고, 비트락비 급여 적용을 통한 환자 접근성 확보 메시지를 전달하고 환우들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바이엘 코리아 특수의약품 사업부 서상옥 총괄은 “비트락비는 환자의 연령이나 암종에 관계없이 NTRK 유전자 융합을 가진 고형암에서 높은 반응률과 긴 유지 기간을 보이는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이번 급여를 통해 그동안 치료 옵션이 없던 희귀암 환자들에게 생명연장의 기회가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비트락비 급여를 통해 앞으로 더 많은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만큼 유전자 검사를 통해 대상 환자를 선별해 치료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국BMS제약, 급성 골수성 백혈병(AML) 치료제 ‘오뉴렉(Onureg)’ 국내 허가

한국BMS제약(대표이사 김진영) ‘오뉴렉(Onureg, 경구용 아자시티딘)’이 지난 3월 23일 성인 급성 골수성 백혈병 환자에서의 유지요법 치료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오뉴렉은 3상 임상시험인 QUAZAR AML-001 연구에서 위약 대비 생존기간을 약 10개월 연장하여 유지요법 약제로 효능을 인정받아 허가됐다. 

해당 연구는 ▲새롭게 진단된 신생(de novo) 급성 골수성 백혈병, ▲골수형성이상증후군(MDS)이나 만성 골수단핵구성 백혈병(CMML) 이후에 발생한 이차성(secondary) 급성 골수성 백혈병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BMS제약 김진영 대표는 “이번 오뉴렉 허가를 통해 향후 국내 의료진과 급성 골수성 환자분들에게 생존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BMS제약은 오뉴렉을 시작으로 올해 골수형성이상증후군과 다발성섬유증 약제에 대한 국내 허가를 검토 중이며, 앞으로도 환자들을 위한 치료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든든한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사노피, 듀피젠트 국내 비용종을 동반한 만성 비부비동염 환자 치료 여정에 안착 성공

사노피의 한국법인 (이하 사노피)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듀피젠트의 †비용종을 동반한 만성 비부비동염에 대한 적응증 확대 1주년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해 듀피젠트의 의의와 임상적 효용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이비인후과 분야의 국내외 교수들이 함께 자리한 가운데, 실제 진료현장에서 지난 1년간 경험한 듀피젠트®의 치료 효과를 토대로 논의가 진행됐으며, 만성 비부비동염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방법으로 생물의약품을 활용한 새로운 치료 전략을 구성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박희경 스페셜티 케어 사업부 대표는 “환자들의 삶에 보다 근본적으로 다가기 위해 개발된 비용종을 동반한 만성 비부비동염 최초의 생물의약품이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듀피젠트가 지난 1년간 국내 환자들을 대상으로 의미있는 치료 효과를 꾸준히 전하고 있었음을 확인한 것 같아 감회가 새롭다”고 밝혔다.


◆갈더마코리아, ‘글로벌 피부건강 인식 제고 캠페인’ 진행

갈더마코리아㈜ (대표이사 김연희)는 피부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4월을 ‘피부건강 인식의 달(Skin Awareness Month)’로 지정하고 갈더마 글로벌 캠페인에 동참한다. 

캠페인은 스위스의 피부 전문 기업 갈더마가 75년 피부과학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바른 피부건강 관리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갈더마코리아는 4월 한달간 민감성 피부, 피부 노화,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와 피부과 의료진에게 제공하려고 하며, 특히 민감성 피부에 대한 정보를 중점적으로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민감성 피부는 전세계 70% 이상 여성, 국내에서는 약 60%의 여성이 해당한다고 응답할 만큼 가장 큰 피부 고민 중 하나다.


갈더마코리아 김연희 대표는 “피부건강은 삶의 질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피부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환기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갈더마코리아는 75년 동안 쌓아온 피부과학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바른 피부 건강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마더스제약, 봄철 관절염약 ‘콘티600정’ 인기

㈜마더스제약(대표이사 김좌진)의 고함량 콘드로이틴 골관절염치료제 ‘콘티600정’이 최근 늘어나는 야외활동에 인기를 끌고 있다.

골관절염치료제 ‘콘티600정’은 천연물 관절염치료제로, 황산콘드로이틴 600mg이 주 성분인 일반의약품이다.


‘콘티600정’의 주 성분인 황산콘드로이틴은 연골 구성 성분이자 수분을 함유하는 역할을 하여 연골의 탄력을 유지하고 연골 파괴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다. 또한 ‘콘티600정’에는 피로회복과 염증에 효능을 보이는 비타민 B군도 포함돼 눈길을 끈다. ‘콘티600정’은 현재 20정, 90정, 120정으로 판매 중이다.


㈜마더스제약 관계자는 “봄철 활동량이 증가하면서 ‘콘티600정’의 판매량이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며 “등산 및 운동을 즐기는 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소포장 제품부터 대용량 제품까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엔지켐생명과학, 6월 미국임상종양학회서 구강점막염 美 임상2상 연구성과 발표 선정

엔지켐생명과학(대표이사 손기영)은 오는 6월 3일부터 7일까지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2022년 미국 임상종양학회 (ASCO)에 제출한 초록이 포스터 발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미국 임상종양학회 (ASCO)는 1964년에 설립되어 세계 3대 암 학회 중 하나로 수 많은 과학자 및 제약회사 관계자를 포함해 4만여명 이상의 회원이 참석하는 국제학회이다.


이번 발표는 항암화학방사선 치료를 받는 두경부암 환자에서 발병된 중증구강점막염 (SOM)에 대한 EC-18의 안전성과 내약성 그리고 효능을 확인한 美 임상2상의 임상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발표자로는 美 임상2상의 임상시험 책임자 중 가장 많은 환자를 모집한 오클라호마 대학교의 방사선 종양학 전문의인 크리스티나 헨슨(Christina Henson)교수가 직접 나선다.


크리스티나 헨슨 교수는 "ASCO 2022에서 엔지켐생명과학의 구강점막염 임상 데이터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현재 FDA 승인 약물 및 치료법이 없기에 EC-18과 같은 경구투약 약물은 환자들에게 필요한 치료 옵션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894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