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과 강원 등 산불피해지역 돕기④…박애의료재단, 의협 부회장, 한국지멘스, 롯데제과 등
  • 기사등록 2022-04-05 06:00:03
기사수정

지난 3월 4일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 강릉·삼척·동해시와 경상북도 울진군 등을 위한 지원이 계속되고 있다. 


◆대한의사협회 이상운 부회장, 울진 산불피해 성금 1천만원 쾌척

대한의사협회 이상운 부회장이 지난 3월 26일 호텔인터불고대구에서 열린 경상북도의사회 제71차 정기대의원총회 석상에서 울진 산불피해 성금 1,000만원을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에게 전달했다.

이 부회장은 “언론 보도 등을 통해 이재민들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고, 산불 피해를 겪은 이재민들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개인적으로 성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 “저 뿐만 아니라 대한의사협회 회원 모두가 산불과 같은 재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이 일상생활로 조속히 복귀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2년 넘게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일선 의료기관의 경영 여건이 어렵다고 알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소중한 성금을 지원해 주셔서 고맙고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전달식에는 이상운 의협 부회장 외 이우석 경상북도의사회장, 정홍수 대구광역시의사회장, 박성민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 김정철 대구광역시의사회 대의원회 의장,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등이 함께 했다.


◆박애의료재단, 산불피해 구호위해 사랑의열매 1억원 기부

의료법인 박애의료재단(병원장 김병근)이 산불이 일어난 경북과 강원 등 피해지역 구호를 위해 지난 3월 24일 사랑의열매에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에는 박애의료재단 김병근 박애병원장과 김선희 본부장, 신혜영 팀장이 참석했으며, 사랑의열매 신혜영 전략모금본부장이 함께했다.

이번 기부금은 경북 울진군과 강원 삼척시 등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와 피해민들의 생필품 및 생계비 지원 등에 쓰이게 된다.

김병근 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산불 피해까지 겹친 피해민들이 하루빨리 희망을 찾고 일상으로 돌아가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랑의열매 신혜영 전략모금본부장은 “유래없던 산불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해준 박애의료재단에 감사드린다”며, “사랑의열매는 사회에 어려움이 발생할 때마다 앞장서온 박애의료재단의 선한 영향력을 기억하고, 널리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지멘스, 산불 피해 구호 성금 2천만 원 기부

한국지멘스(대표이사  정하중)가 지난 3월 29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구호 성금 2,0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에 전달했다.

이번 구호 성금은 지멘스㈜와 지멘스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2개 법인이 동참해 마련했다. 

이번 기부금은 이재민을 위한 생계 지원과 대피소 운영 및 긴급구호품 제작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제과 ‘닥터자일리톨버스’, 울진 산불 피해지역 가다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에서 산불 피해 이재민과 구호 인력 등 약 100명을 대상으로 치과 진료를 시행했다.

지난 3월 24일 진행된 ‘닥터자일리톨버스’의 방문은 틀니를 소실한 이재민에게 임시 틀니를 지원하거나, 충치 치료 등 치과 진료를 진행했다. 롯데제과는 이날 진료자들에게 자일리톨껌, 꼬깔콘, 빼빼로 등 간식을 선물했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올해로 10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 캠페인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사회공헌사업이다.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곳에서의 지원은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88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국립암센터, 대전을지대, 분당서울대, 충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가톨릭, 경북대, 동산, 의정부을지대, 서남병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