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협회관 신축기금 기부는 계속된다…학회, 의사회, 개인까지 - 대미레, 충북-청주의사회, 의협 허정 전 고문, 박혁수 전 여수시의사회장
  • 기사등록 2022-04-03 00:48:54
기사수정

대한의사협회 신축회관 지상층 공사에 이어 올해 회관을 완공하고 입주한다는 계획이 나온 가운데 신축기금 기부도 이어지고 있다.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2천만원 쾌척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회장 기문상)가 지난 3월 14일 의협 용산임시회관을 찾아 회관신축기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기문상 회장은 “의협이 신축회관을 건립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학회 차원의 회관신축기금 납부를 추진하게 되었다. 의료계 대표 단체에 걸맞게 웅장한 회관을 건립해주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나공찬 차기 회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의료계 또한 침체된 분위기가 계속되고 있는데, 의협회관 신축을 계기로 다시금 의료계에 활력이 되살아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필수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의료계가 매우 어려운 상황인데, 이렇게 큰 뜻을 전해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며, “보여주신 마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의협 회관을 안전하고 멋지게 완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기금 전달식에는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에서 최성덕 창립회장, 윤정현 이사장, 기문상 회장, 나공찬 차기 회장(현 수석총무이사), 최호성 미용쁘띠수석학술이사가, 대한의사협회에서 이필수 회장, 이정근 상근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충청북도의사회 및 청주시의사회, 의협회관 신축기금 1천8백만원 쾌척

충청북도의사회(회장 박홍서)와 청주시의사회(회장 양승덕)가 지난 3월 18일 오후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우암홀에서 개최된 충청북도의사회 제69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회관신축기금을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장에게 각각 전달했다. 

이번에 쾌척한 회관신축기금은 충청북도의사회가 1,000만원, 청주시의사회가 800만원이다.

박홍서 회장은 “의협회관이 조감도처럼 멋진 외관으로 지어지길 바란다. 무엇보다 의협회관은 우리나라 의사들의 상징이므로, 의사와 의료계를 대표하는 건축물로 예정대로 완공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양승덕 회장은 “이촌동 신축회관에서 의료계의 향후 100년을 도모해야 하는 만큼, 견고하고 안전하게 건립해주길 바란다. 이번 신축기금에 하루빨리 의협회관이 완공되길 바라는 마음을 모았다”고 말했다.

이에 의협 박홍준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의료기관 운영 등 많은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중한 뜻을 전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충청북도와 청주시의사회의 바람대로 안전하고 멋진 의협회관을 건립하여 보내주신 마음에 반드시 보답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충청북도의사회가 의협회관 신축기금으로 기부한 금액은 누적 총액 2,000만원이며, 청주시의사회는 누적 총액 1,800만원이다.


◆대한의사협회 허정 고문 “인고의 시간을 지나 새롭게 탄생할 의협회관 기대돼”

대한의사협회 허정 고문은 지난 3월 30일 대한의사협회 용산임시회관을 직접 방문해 의협회관 신축기금 1,000만원을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에게 전달했다.

의협 감사를 역임하기도 한 허 고문은 “오랜 기간 대한의사협회를 오가면서 낡아진 이촌동 회관을 볼 때마다, 하루빨리 새로운 회관이 건립되길 바라왔다. 인고의 시간을 거쳐 완공을 앞두고 있는 만큼, 회원들과 의협 임직원들 모두가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회관으로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신축회관은 우리 14만 의사를 상징하는 보금자리 그 자체다. 무엇보다 안전하게 지어지길 바라며, 보다 많은 회원들과 산하단체가 신축기금 모금에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필수 회장은 “의협회관 신축에 힘을 보태주시기 위해 먼 길을 직접 찾아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이렇게 의협을 각별히 생각하시는 만큼, 모두가 만족할만한 멋진 회관으로 건립해 보답하겠다”고 화답했다.


◆박혁수 전 여수시의사회장, 의협회관 신축기금 5백만원 쾌척

박혁수 전 여수시의사회장이 지난 3월 26일 목포 현대호텔에서 열린 제76차 전라남도의사회 정기대의원총회 석상에서 의협회관 신축기금 500만원을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신축기금 전달식에 참석한 박혁수 전 여수시의사회장은 “이촌동 의협회관 신축소식을 통해, 최근 지하 바닥공사에 이어 지상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예정대로 진행되는 신축 소식에 기쁜 마음을 담아 개인적으로 기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저를 포함한 여수시의사회 회원 모두가 이번 신축회관 완공을 통해 14만 회원 전체가 다시금 단합하길 바라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의료계 산하단체들이 이촌동 신축회관 건립과 기금 납부에 더욱 관심을 가져주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필수 회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며 지역의 의료기관 또한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의협회관 신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 회원 모두가 자랑스러워 할 회관을 안전하게 건립해, 전해주신 마음에 반드시 보답하겠다”고 화답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879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1일 병원계 이모저모②]순천향대서울병원, 일산백병원, 인천성모병원, 경찰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1일 병원계 이모저모①]분당서울대병원, 고신대병원, 강동성심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6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경희, 명지, 원주세브란스기독, 충북대병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