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과 강원 등 산불피해지역 돕기③…남촌재단, 빙그레, 아주대, 건협 등
  • 기사등록 2022-03-25 09:00:04
기사수정

지난 3월 4일 발생한 대형 산불로 강원도 강릉·삼척·동해시와 경상북도 울진군 등이 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가운데 강원도의 산과 마을 곳곳에 불이 붙어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이에 의료계는 물론 다양한 곳의 지원들이 이어지고 있다.


◆아주대의료원 교직원들, 경북·강원지역 산불 피해 돕기 성금 전달

아주대의료원 교직원들이 경북·강원지역에 발생한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모금한 성금 4,587만원을 기부했다. 

아주대의료원은 교직원들이 지난 14~18일간 모금한 성금 4,587만 5,000원을 산불 피해 주민들의 피해 복구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 모금에는 2022년 3월 1일 갓 입사한 신입직원을 포함한 약 1,500명의 교직원들이 1만원부터 100만원까지 모금에 동참했다.

박해심 의료원장은 “지난 4일 발생한 뒤 9일간 지속된 대형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들이 조속히 피해를 복구하고 이전 일상으로의 빠른 회복을 돕기 위해 아주대의료원 교직원들이 나섰다”며, ”교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이번 성금이 작게나마 피해 주민들에게 도움과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울진 산불피해 구호물품 지원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가 지난 16일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지역에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구호물품 500키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구호물품은 산불피해 이재민들을 위한 수건, 샴푸, 칫솔세트 등의 생필품이며, 임시거주시설에서 지내고 있는 피해지역 주민들을 위한 물품으로 구성됐다. 전달된 구호키트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재난구호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건협 김인원 회장은 “갑작스러운 화마로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이재민분들게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조속한 피해복구와 일상회복이 이뤄지길 소망한다”며 “건협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 및 나눔활동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남촌재단, 우크라이나-강원·경북 산불피해 구호 성금 1억 원 기부

남촌재단(이사장 허창수)이 지난 15일 우크라이나 위기 인도적 지원과 강원‧경북 산불 피해지역 지원을 위해 성금 1억 원을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적십자사에 따르면 남촌재단은 “인도적 위기 상황에 놓인 우크라이나 국민과 갑작스러운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강원‧경북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남촌재단은 허창수 GS그룹 명예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2006년 설립했다.


◆빙그레, 대한적십자사에 3억 원 상당 산불 피해 및 재난 구호 물품 후원

빙그레(대표이사 전창원)가 지난 17일 대한적십자에 쌀 10kg 5,000포와 빙그레 제품 등 약 3억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 

해당 물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최근 경북·강원 산불 피해 이재민과 각 지사의 재난 현장 구호활동을 비롯해 대한적십자사의 다양한 인도주의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산불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 이재민분들과 피해 복구에 힘써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클레이에이프클럽(KLAY APE CLUB), 경북 울진 산불 피해 복구 성금 천만원 기부

NFT 프로젝트 클레이에이프클럽(KLAY APE CLUB)가 경북 울진 지역에 발생한 대규모 산불의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성금 1,000만원을 울진군청에 기부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클레이 에이프 클럽은 그라운드X에서 개발한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의 ‘유인원NFT’를 발행한 프로젝트 팀이며,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클레이에이프 정웅희 대표는 “아픔을 당한 주민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한다”며, “탈중앙화 서비스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시스템 개발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86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국립암센터, 대전을지대, 분당서울대, 충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가톨릭, 경북대, 동산, 의정부을지대, 서남병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