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노보 노디스크, 한국오가논,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LSK Global PS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3-21 11:00:03
기사수정

노보 노디스크, 한국오가논,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LSK Global PS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노보 노디스크 삭센다, 2021년 4분기 비만치료제 시장 매출 1위 달성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  삭센다펜주 6mg/ml(성분명: 리라글루티드)(이하 삭센다)가 체중 감소 효과와 장기 안전성 프로파일을 바탕으로 전년도 4분기 비만치료제 시장에서 27.6%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수성했다고 밝혔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삭센다는 전체 비만 치료제 시장 4분기 매출 356억 원 중 약 96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약 27.6%의 점유율을 차지함으로써 13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삭센다는 이로써 2021년 네 분기 동안 20% 이상의 점유율을 유지하며 국내 비만 치료제 시장의 매출액 기준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또 삭센다는 최근 1년간 국내 연간 누적 매출액(MAT) 기준으로 약 36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체 비만 치료제 시장의 약 25%에 해당하는 수치로, 출시 이후 3년 3개월 연속 25%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노보 노디스크제약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삭센다가 국내 출시 이후 최근 3년간 비만 치료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삭센다의 체중 감소 효과 및 안전성 프로파일 등이 국내 의료진과 환자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는 사실을 나타낸다.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시장 상황 속에서 삭센다의 1위 수성은 매우 의미있는 결과이다”며, “비만은 개인의 책임이 아닌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이다. 노보 노디스크는 비만 환자들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치료를 통해 비만 질환을 극복하고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오가논 ‘코자엑스큐정’ Relaunch 심포지엄 진행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이 암로디핀과 오리지널 로사르탄 복합제 고혈압치료제인 ‘코자엑스큐정(로사르탄칼륨/암로디핀캄실산염)’의 국내시장 재공급을 기념해 4월까지 개원의 대상으로 ‘코자엑스큐정 Relaunch 심포지엄’을 전국 주요 6개 도시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지난 15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개최된 ‘코자엑스큐정 Relaunch 서울 심포지엄’에서는 한솔병원 순환기내과 권오훈 진료부장이 좌장을 맡고, 서울대학교병원 순환기 내과 이해영 교수,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김대희 교수가 각각 연자를 맡아 각 주제에 대해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이해영 교수는 ‘Why Cozaar? The Value of Cozaar in Treatment of Hypertensive Patients’를 통해 아지도 불순물 불검출된 오리지널 로사르탄 원료의약품이 함유된 코자 Family의 안정적인 혈압강하효과 및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신장병에 관하여 강의했다. 

이어 김대희 교수는 ‘Return of COZ XQ with Strong BP lowering effect: Guideline, Evidence’ 강의를 통해 2기 고혈압 환자에 대한 코자엑스큐정의 신속한 혈압강하효과를 강조했다.

이외에도 이날 현장에 참여한 의료진들은 오리지널 로사르탄 원료의약품으로 생산한 코자엑스큐정의 재공급을 축하하며, 코자 Family가 가진 다양한 환자군에서의 치료적 효과와 고혈압 치료의 최신 지견을 교류하는 자리를 가졌다.

현장에 참석한 한 의료진은 “고혈압 환자들의 경우 당뇨병이나 고지혈증과 같은 다양한 동반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고 장기간 복용을 하기 때문에 처방을 하는데 있어 혈압강하효과 외에도 End Organ Protection 효과와 품질적 이슈가 없다는 점이 중요하다”며, “오리지널 로사르탄 제제인 코자 Family의 경우 지난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진료현장에서 다양한 환자를 대상으로 혈압강하효과 및 therapeutic effect이 입증되었을 뿐 아니라, 코자정과 코자플러스정 family는 지난 식약처 발표를 통해 확인되었듯이 로사르탄 함유 제제 중 아지도 불순물 불검출을 확인 받아 전체 제조번호 사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국오가논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오리지널 로사르탄 제제에 대한 의료진들의 신뢰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코자엑스큐정을 포함한 코자 Family의 다양한 제형을 통해 다양한 환자의 개별화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리며, 고혈압 관리를 위한 최적의 옵션 제공에 앞장설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오가논은 이번 코자엑스큐정 Relaunch 서울 심포지엄 이후에도 광주(3/24), 대전(4/12), 대구(4/19) 등에서 코자엑스큐정의 재공급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이어갈 예정이다.

코자엑스큐정 Relaunch 심포지엄은 아지도 불순물 불검출된 오리지널 로사르탄 원료의약품이 함유된 코자엑스큐정의 시장 재공급을 기념하기 위해 준비됐다. 

코자엑스큐정은 코자정 및 코자플러스정과 동일한 아지도 불순물 불검출된 프랑스산 오리지널 로사르탄 원료의약품으로 생산하여 지난 1월 말부터 재공급되고 있다.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이.유.있는 선택, 쥬비덤’ 브랜드 캠페인 론칭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이하 엘러간)가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쥬비덤의 ‘이.유. 있는 선택, 쥬비덤’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유.있는 선택, 쥬비덤’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필러 시술을 위해 ‘과학적 근거(Evidence)‘에 기반한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는 의미와 MD codes™를 활용한 체계적인 진단과 시술을 통해 ‘개인의 고유한 개성(Uniqueness)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쥬비덤의 가치를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환자가 필러 제품을 선택할 때, 풍부한 임상 연구와 임상 케이스에 근거하여 과학적으로 검증된 필러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쥬비덤의 과학적 근거(Evidence)에 대한 교육 및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 쥬비덤이 추구하는 개개인의 고유한 아름다움(Uniqueness)에 대한 가치를 알리고 자연스러운 필러 시술을 위해 필요한 체계적인 진단과 시술 플랜의 중요성을 전해 나갈 예정이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필러 시술을 위해 확인해야 하는 ‘과학적 근거(Evidence)’로서 쥬비덤이 제시하는 첫 번째 요소는 검증된 임상 연구와 데이터를 통한 FDA 승인이다. 

특히 필러 시술은 같은 브랜드라고 해도 시술 부위와 목적에 따라 각기 다른 제품 라인을 선택하여 시술하기 때문에, 제품 라인별로 FDA 및 식약처 허가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쥬비덤은 턱 부위에 특화되어 FDA 및 식약처에 승인받은 쥬비덤 볼룩스™, 입술 주름 개선과 얼굴 잔주름 개선에 특화되어 FDA 및 식약처에 승인받은 쥬비덤 볼벨라, 입술 확대에 FDA 및 식약처 승인을 받은 쥬비덤 볼리프트와 같이 제품 라인별로 주요 시술 부위에 특화되어 임상 연구가 진행됐으며, 유의한 효과와 안전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승인받았다.

이외에도 쥬비덤은 부드럽고 균일한 특성의 히알루론산 겔로, 생체 내 연구결과 주사 후 4주차에 피부 조직과 잘 융화되는 것이 관찰됐다. 쥬비덤 볼루마 기준 중안부 시술 후 최대 24개월까지 결과가 유지되고, 시술 직후 약 96% 환자가 시술 결과에 만족한 연구 결과를 보였다.

또 쥬비덤은 환자의 고유한 개성(Uniqueness)과 니즈를 고려한 맞춤형 필러 시술을 위해 체계적인 시술 진단과 시술 플랜을 강조한다. 이는 엘러간 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필러 시술 가이드인 MD codes™를 통해 적용될 수 있다.

MD codes™는 브라질의 세계적인 성형외과 전문의 드 마이오 박사(Mauricio De Maio, MD, ScM, PhD) 와 엘러간이 함께 개발한 필러 시술 가이드라인이다. 

해부학적 지식과 피부 노화에 대한 과학적 접근을 기반으로 환자의 노화 단계와 니즈에 따라 다양한 필러 안면 시술 부위에 대해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맞춤형 시술을 계획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쥬비덤 바이크로스™ 포트폴리오 제품을 보건의료전문가가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표준화된 지침이다.

쥬비덤은 ‘이.유.있는 선택, 쥬비덤’ 캠페인을 통해 환자들이 MD codes™를 쉽게 이해하고 보건의료전문가와 함께 올바른 필러 시술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Beauty Code(뷰티코드)’ 디지털 콘텐츠를 소개하여 소비자들이 더 쉽게 필러 시술에 다가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김숙현 대표는 “쥬비덤은 필러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이번 캠페인으로 쥬비덤의 풍부한 임상 연구 데이터를 통해 ‘과학적 근거(Evidence)’에 기반한 필러 시술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것이다”며, “엠디코드(MD codes™)를 통해 일률적인 필러 시술이 아닌 각자의 개성(Uniqueness)을 살릴 수 있는 체계적인 진단과 시술 계획을 수립, 소비자가 만족도 높고 안전한 필러 시술을 통해서 보다 품격 있는 아름다움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또 “필러 시술 시 환자들이 필러의 안전성과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가장 우려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필러 시술에 대한 잘못된 오해를 바로잡고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올바른 정보 제공 및 필러 선택 기준을 제시해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필러 시술 문화를 만들고자 이번 ‘이.유. 있는 선택, 쥬비덤’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LSK Global PS, 아카데믹 리서치 서비스(ARS) 본부 신설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harma Services Co., Ltd.; 이하 LSK Global PS, 대표 이영작)이 의과·약학대학, 의료기관 등에서 진행되는 학술 연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카데믹 리서치 서비스(Academic Research Service, 이하 ARS) 본부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LSK Global PS의 ARS 본부는 다양한 종류의 의약학 연구를 대상으로 연구 기획, 연구 설계, 자료 관리, 통계 분석, 통계 컨설팅, 논문 출간 등 학술 연구에 필요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선진기술을 연구에 도입해 연구의 국내외 경쟁력을 강화하며, 순수 의학연구와 상업적 의학연구를 연계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ARS 본부 총괄은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학교에서 생물통계학(Biostatistics)을 전공하고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서 책임연구원, 삼성서울병원 의생명정보센터 센터장, 의학통계연구센터 수석연구원을 역임한 LSK Global PS 김선우 상무가 맡는다. 

김 상무는 의약학 연구 분야에서 다양한 정부 및 민간 과제들을 수행한 30년의 실무 경험을 갖춘 전문가다.

연구자 및 연구기관은 ARS 본부와의 협업을 통해 학술 연구 전담 인력을 확보하여 연구 진행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다. 

또 ARS 본부의 고품질 서비스로 과학성과 객관성을 높여, 연구 성과가 임상진료지침, 진단 방법 및 치료제 개발, 보건정책 수립 등의 근거로 반영되도록 한다.

장기적으로 ARS 본부는 연구 및 의료 현장에서 미충족 수요(unmet needs)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의약학 연구자와의 공동 또는 자체 연구를 진행하는 등 학술 연구 영역에서 선도적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통계 본부 등 LSK Global PS의 기존 서비스 인프라와 연계해 의약학 연구자 및 연구기관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학문적 비즈니스 모델도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LSK Global PS 이영작 대표는 “LSK Global PS는 ARS 본부 신설을 통해 의뢰사 주도의 임상시험 뿐만 아니라 연구자 주도의 다양한 학술 연구에서 LSK Global PS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며, “LSK Global PS의 ARS 본부는 연구자 및 연구기관과의 상생 구조로 확장해, 선도적 리더십을 갖춘 ARO (Academic Research Organization)의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85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