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한국애브비, 한국화이자, 한국BMS, 제넨바이오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3-15 01:06:41
기사수정

한국애브비, 한국화이자제약, 한국BMS제약, 제넨바이오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국애브비, 2022 ‘WOW(Week of Well-Being)’ 캠페인 개최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가 3월 14일부터 18일까지 한주 간 직원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을 위한 웰빙 캠페인 ‘WOW(Week of Well-Being)’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WOW는 전 세계 애브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이다. 

해당 기간 직원들은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AbbVie Vitality’에 접속해 삶의 활력을 불어넣는 정보를 제공받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으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본인의 사진과 비디오 등을 전 세계 직원들과 공유할 수 있다.

2022 WOW에서는 ‘여러분의 것으로 만드세요’(Make It Your Own)’를 주제로 변화에 집중(Focus on Change), 이유 찾기(Find Your Why), 계획 세우기(Have a Plan), 행동하기(Take Action), 성공을 축하하기(Celebrate Success) 다섯가지 테마에 따라 영양 및 신체활동, 무술·일렉트릭 기타·수영·디자인 등 관련 전문가 수업 등 다채로운 직원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국에서는 직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별도로 마련해 내실을 더했다. 첫째 날에는 과일 선물(Welcome fruit)을 마련해 제공함으로써 활기차게 WOW 를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둘째 날에는 ‘건강한 운동습관 만들기’를 위한 WOW 요가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최고의 프리메드 요가마스터가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요가와 호흡 및 명상법을 알려주어 신체적, 정신적 평온을 찾도록 도와준다.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해 가족들과 함께 참여 가능하다.

넷째 날에는 ‘행동하기(Take Action)’를 주제로 나의 영양상태를 알고 맛있고 건강한 식습관 만들기 ‘WOW Nutri 쿠킹클래스’를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 50명에게 요리 재료가 담긴 박스를 배송, 자택 부엌에서 참여할 수 있다. 

영양마스터와 건강요리 전문 쉐프가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요리로 ‘매콤 오일파스타’와   ‘후무스(Hummus)’ 요리법도 안내할 예정이다.

국내 임직원들의 WOW 참여 및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WOW EVENT도 진행된다.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목표를 세우고 한주간 실천하는 모습을 인증샷으로 공유하면 우수 참여자 대상으로 기프티콘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국애브비 강소영 대표이사는 “코로나 장기화로 삶이 위축되고 에너지가 떨어진 상황에서, 건강하고 긍정적인 마인드 세팅을 통한 대처가 중요하다”며, “올 해의 WOW 캠페인이, 직원들로 하여금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두루 돌보며 삶의 활력을 충전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한국화이자제약, 배우 지진희와 ‘프리베나13’ 광고 캠페인 진행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이 배우 지진희를 13가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 ‘프리베나13’의 새로운 광고 모델로 선정,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는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3월 14일부터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한국화이자제약은 국내 공동 프로모션을 체결한 종근당과 함께 의료진 대상으로도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광고는 폐렴구균 질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 폐렴은 2018년부터 꾸준히 국내 사망 원인 3위를 차지하고 있는 질환이며, 지난 10년 전 보다 사망률이 약 191% 증가한 바 있다.

폐렴구균은 국내 성인에서 발생하는 세균성 지역사회획득 폐렴 중 27%부터 최대 69%를 차지하는 폐렴의 가장 중요한 원인균으로 알려졌다. 

특히 폐렴구균은 폐렴 이외에도 혈액이나 뇌수막을 침투하여 균혈증, 수막염과 같은 침습성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그 중 수막염은 생존하더라도 신경학적 후유증이 남을 가능성이 높으며, 후유증을 겪는 비율은 최대 72%에 달하는 것으로 보고됐다.


이번 광고는 폐렴구균이 호흡기 비말을 통해 사람 간의 직접 접촉으로 전파돼 폐렴구균 질환을 일으키는 과정을 3D 그래픽으로 생생하게 재현하며 폐렴구균 질환의 위험성을 알렸다. 

이어 지진희가 화이자제약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에 대한 설명을 이어 나가며, 국내 판매 1위 폐렴구균 백신으로서 자신감을 선보였다. 

프리베나13은 국내 허가 이후 10년 이상 사용됐으며, 백신에 포함된 폐렴구균 혈청형에 의한 폐렴부터 침습성 질환까지 예방 가능하다. 


프리베나13의 예방 효과는 접종 후 실제 효과(Real World Effectiveness)를 통해서도 확인된 바 있다. 

미국 루이빌 지역에서 진행된 지역사회획득 폐렴으로 입원한 환자에 대한 인구 기반 감시 자료 중 약 1년간 65세 이상의 환자군을 대상 총 2,034명으로 검사 음성 환자-대조군 연구(Test-Negative-Design, TND)방식을 활용해 백신 혈청형 지역사회획득 폐렴으로 인한 입원에 대해 백신의 실제 효과(vaccine effectiveness)를 평가했다. 

이번 연구 결과 프리베나13에 포함된 13가지 폐렴구균 혈청형으로 인한 폐렴 입원 위험을 73% (controls, 285/1966 14.5% vs. PCV13 group, 3/68, 4.4%, unadjusted vaccine effectiveness [95% CI, 12.8%-91.5%])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김희진 전무는 “이번 프리베나13 광고는 폐렴구균 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조성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는 호흡기 감염병 대유행 시기에 맞춰 성인 대상 폐렴구균 예방의 중요성 전달에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종근당 김영주 대표는 “이번 프리베나13 광고가 더 많은 분들께 예방접종의 가치를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종근당은 화이자제약과 함께 일반 대중 및 의료진에게 폐렴구균 예방접종의 최신 지견을 지속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한국BMS제약-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공동의향서 체결

한국BMS제약(대표이사 김진영)이 지난 11일 서울특별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국내 바이오·의료 분야 혁신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공동의향서(LOI)를 체결했다. 

LOI 체결식에는 김진영 한국BMS제약 대표이사와 서울특별시 황보연 경제정책실장,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영옥 기획 이사 등이 참석해 서명했다.

이번 LOI는 한국BMS제약과 서울바이오허브의 역량과 전문성을 결합하여 국내 바이오·의료 분야 혁신을 촉진하고자 체결됐다. 서울바이오허브는 서울특별시가 조성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바이오·의료 창업 혁신 플랫폼이다. 

LOI에 따라 한국BMS제약과 서울바이오허브는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전략을 통해 국내 바이오·의료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유능한 업체들과의 파트너링 기회를 적극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올해 안에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국내 바이오·의료 분야 우수 기업들을 발굴해 지원하는 챌린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BMS는 심각한 질병의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의약품을 개발해 제공한다는 자사의 미션을 바탕으로 오픈 이노베이션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파트너링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실제 BMS의 20개 블록버스터 제품 중 12개, 파이프라인의 60%가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만들어졌다.


한국BMS제약 김진영 대표는 “한국은 세계적인 수준의 바이오·의료 기술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정부와 지역사회 차원에서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해당 분야의 발전을 독려하고 있어 전 세계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며, “한국BMS제약은 이번 서울특별시와 보건산업진흥원과의 LOI를 통해 서울바이오허브와 함께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유능한 바이오 업체와의 파트너링 기회를 적극 고려하며 국내 바이오·의료 분야 발전에 기여해 나아갈 것이다”고 말했다.


◆㈜제넨바이오, 이종이식 종합 연구단지 제넨코어센터 준공식 

㈜제넨바이오(대표이사 김성주)가 지난 4일 경기도 평택에서 이종이식 종합 연구단지인 제넨코어센터 준공식을 진행했다.

제넨코어센터는 핵심시설인 ‘비임상시험센터’와 ‘GMP 제조소’를 기반으로 이종이식제품에 대한 연구개발 및 제조, 제품검증을 위한 비임상시험 등이 가능한 종합 R&D 센터이다. 

경기도 평택 드림테크산업단지에 총 연면적 21,060.56㎡(6,370.82평)규모로 마련됐으며, 지난 2월 28일부로 평택시 사용 승인을 획득했다. 

제넨코어센터의 설계는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시공은 CJ대한통운㈜ 건설부문, 감리단은 ㈜한미글로벌 건축사사무소가 맡아 진행했다.

이번 준공식에는 보건복지부 첨단의료지원관 박금렬 국장, 평택시 최원용 부시장, 평택시의회 홍선의 의장, 제넥신 성영철 회장, 가천대 길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김광원 교수, CJ대한통운 건설부문 민영학 대표이사,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이사, 프로젠 진현탁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제넨바이오 김성주 대표는 이날 환영사를 통해 “최근 미국 등에서 성공적인 이종장기이식 연구결과가 연이어 발표되며 이종이식 상용화가 빠르게 앞당겨지고 있는 현 시점에, 제넨바이오가 세계적인 흐름에 발맞춰 종합 이종이식 R&D 센터를 건립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제넨코어센터 준공으로 이종이식 전 과정을 아우르는 원스탑(One-stop) 이종이식 플랫폼 구현이 가능해진 만큼, 제넨바이오는 전세계가 직면한 이식용 장기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더 많은 환자들을 돕 최선의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제넨바이오는 제넨코어센터 준공을 기점으로 이종이식 연구개발 및 관련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인근 부지에서 운영 중인 형질전환센터와의 시너지 효과도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84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