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동차보험 연평균 진료비 총액…의과 2% 증가, 한방 29% 증가 - 대한정형외과의사회 특별강연회 개최
  • 기사등록 2022-03-04 22:42:43
기사수정

자동차보험 연평균 진료비가 의과분야에서 2% 상승하는 동안 한방은 29%가 증가해 6년간 25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정형외과의사회(회장 이태연)가 지난 2월 23일 소공동 롯데호텔 36층 피콕룸에서 김창호(현 인슈포럼 대표, 국회입법조사처 연구관 역임) 경제학박사를 연자로 진행한 특별강연회에서 이같은 내용들이 발표됐다. 

김 박사의 조사에 따르면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의과분야에서 자동차보험 진료비 총액이 연평균 2% 상승하는 동안 한방은 연평균 29%가 증가해 조사기간인 6년 동안 252%가 증가했다. 

이런 증가세는 조사기간 이후 현재까지도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 한방진료비중 부상정도가 가벼운 경상환자의 한방진료도 매년 증가추세이다. 

이와 관련해 김 박사는 향후 정책 개선 방향에 대해 대한정형외과의사회 상임이사진과 토론을 진행했다.

박보연(충청남도의사회장) 충남지역정책이사도 천안에서 진료를 마치고 직접 참석해, 최근 핵심 현안에 대해 연자 및 상임이사진과 열띤 토론을 벌였다.

또 약 3,900만명의 국민이 가입해 제2의 건강보험화된 실손의료보험의 현재와 미래전망에 대해서도 토론을 진행했다. 


대한정형외과의사회는 “상임이사진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강연회는‘한방의 자동차 진료비 급증에 따른 문제점과 정책 및 실손의료보험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내용들을 공유하기 마련했다”며, “향후 이같은 특강 및 토론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해  도출된 내용을 토대로 관련 자료를 취합, 의협 및 정부에 제시할 정책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제안하는 활동을 진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82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