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월 27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구로, 건양대, 서울성모병원, 아줄대의료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1-27 22:58:44
기사수정

1월 27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구로병원 혁신형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 주요 연구 성과 발표

고려대구로병원 혁신형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단(사업단장 서재홍·종양내과 교수)이 약 3년간의 주요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혁신형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병원 차원에서 신진 의사과학자를 양성하고, 임상의와 연구자 간 협업연구를 통해 임상현장의 아이디어에 기반한 맞춤형 의료기술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019년 7월 고려대구로병원은 혁신형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 3년 간 ▲조교수 이하 임상의 신진의사과학자 10명 양성 ▲SCI 국제 논문 40건 ▲특허 29건 ▲기술이전 7건 ▲시제품 5건 등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고려대구로병원은 차세대 신약 및 정밀 의료기기 개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어 신진의사과학자의 성공적인 연구 수행도 지원하고 있다. 또 MD-PhD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우수 논문 및 기술사업화 등의 연구 결과를 도출하고 있다.

서재홍 사업단장은 “혁신형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으로 구축한 신진의사과학자 양성 생태계의 성숙과 자립화를 위하여 후속연계 사업의 연속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혁신형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단은 오는 2월 11일(금)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 성과교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성모병원 겨자씨키움센터, 2기 미래위원 선발 

학교법인 가톨릭학원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공동 운영하는 겨자씨키움센터(센터장 정신건강의학과 김대진 교수)이 지난 2021년 12월 제2회 ‘혁신·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2기 미래위원을 선발했다.

김대진 센터장은 “제2회 혁신·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열띤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에 대단히 감사드리며 기관 혁신과 성장을 위한 2기 미래위원의 훌륭한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건양대병원, 설 연휴 기간 응급실 및 병동 24시간 정상운영

건양대병원(의료원장 배장호)이 오는 설 연휴 기간에도 응급실과 입원병동은 24시간 정상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연휴 기간 내내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면서 응급환자를 진료한다.

박성수 권역응급의료센터장은 “설 연휴 동안 응급환자 진료를 위한 대비를 철저히 해 신속하고 편안한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아주대의료원-㈜지놈인사이트, 공동연구 MOU 체결

아주대의료원은 지난 25일 이 병원 국제회의실에서 전장유전체 빅데이터 전문기업 ㈜지놈인사이트와 산학협력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암 정밀의료 관련 산학 공동연구 및 국책과제 공동 참여 ▲공동연구 성과물 기반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 ▲연구개발 인력의 교류 및 연구 인프라의 공동 활용 ▲세미나, 학술대회 및 워크숍 공동개최를 통한 정보교류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박해심 의료원장은 “아주대의료원은 연구중심병원, 개방형실험실, 바이오코어퍼실리티 구축 사업, 인체유전체자원센터 등 다양한 국책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효율적이고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암 이외에도 의료원이 보유한 여러 질환의 데이터를 활용해 궁극적으로 환자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756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