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쌍꺼풀 재수술, 정확한 실패 원인 분석 및 사전 상담 중요
  • 기사등록 2022-01-18 11:43:57
기사수정

옛말에 몸이 천 냥이면 눈은 구백 냥이라는 속담이 있는 것처럼 눈은 얼굴에서 중요한 부위에 해당한다. 


기능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미용적인 부분도 담당하기 때문에 눈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혹은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수술을 고민하게 된다. 


압구정 정병훈성형외과 정병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지금보다 더 나은 인상, 예뻐진 모습을 기대하는 이들이 선택하는 것이 바로 쌍꺼풀 수술이다.”며, “성형수술 중에서도 가장 흔하며, 대중화된 수술이라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에게 적합하지 않은 수술을 할 경우에는 부작용 또는 불만족으로 인해 재수술을 진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눈 재수술 계획시 주의사항 

무분별한 눈 성형, 또는 순간의 과한 욕심에 의한 판단은 잘못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눈의 아름다움을 해치고, 눈의 건강 등 기능에 대해서도 영향을 미치게 돼 재수술을 해야 한다. 


눈 재수술 계획을 수립할 때는 이전 수술 실패에 대한 명확한 분석이 뒷받침돼야 하며, 수술 시기도 조직이 안정화된 약 6개월 이후에 진행될 수 있어야 한다. 


정병훈 원장은 “만약 모양이 불만족인 경우라면 상담을 받아보고 어떠한 방향으로 수술을 진행해야 할지를 디자인해야 한다. 만약 재수술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눈과 눈 주위의 문제점을 확인, 흉조직과 해부학 구조의 손상 여부를 체크하면서 수술 계획을 수립해보아야 한다.”며, “첫 수술보다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며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눈 성형수술과 재수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재수술 필요한 유형

재수술이 필요한 유형으로는 기본적으로 1차 수술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이다.


쌍꺼풀 라인이 자연스럽지 않거나 양쪽 눈이 비대칭인 케이스, 쌍꺼풀 라인이 높고 붓기가 가라앉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소시지 눈 등이다. 


혹은 쌍꺼풀이 제대로 고정되지 않아 라인이 풀린 경우에도 다시 재 교정 대상이 될 수 있다.


정병훈 원장은 “이처럼 재수술 케이스가 매우 다양하며, 이에 따른 적절한 수술 방법 가운데 가장 최적의 결과와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것을 적용해야 한다.”며, “부자연스러운 눈매를 개선하는 것이 우선이며, 수술 결과는 어색하지 않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하고 잘 어울리는 또렷한 눈매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수술 방법 

수술은 매몰법, 절개법으로 진행된다.


눈꺼풀이 얇은 경우에는 절개를 하지 않고 바늘 구멍 만한 절개창을 내 실로 꿰어 조직을 단단하게 묶어주는 매몰법이 적합하다. 


눈두덩이의 지방이나 근육이 많은 경우에는 절개법을 통해서 과도한 조직을 제거한 뒤,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볼 수 있다.


정병훈 원장은 “예쁜 눈, 쌍꺼풀은 유명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의 눈을 내 눈에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나와 가장 잘 어울리는 라인으로 디자인하는 것이다.”며, “개인마다 잘 어울리는 라인을 찾아 재수술을 해야 하는 만큼 잘하는 곳에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과 함께 진행해 보아야 할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739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약사이모저모] 노보 노디스크, 한미, 한국BMS 제뉴원사이언스, 한국산텐, 태전, 파멥신, 아벨리노랩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경북과 강원 등 산불피해지역 돕기②…의협, 가톨릭 등 의료계와 연예인들 지원 이어져
  •  기사 이미지 [제약사이모저모]한국화이자, 한국오가논, 노보노디스크, 한국앨러간, 모더나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