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피부는 20대가 되면서 노화가 시작돼, 30대만 되도 점차 주름이 깊어지는 것이 느껴진다.
사람에 따라 20대부터 주름∙탄력 저하가 고민인 경우도 많다.
대전 어울림성형외과 이은호(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원장은 “특히 새해가 되면 나이가 들어가는 것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면서, 동안 외모로 거듭나기 위해 연령대를 막론하고 리프팅 시술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다.”고 밝혔다.
◆안면거상술
수술 없이 실리프팅, 레이저 리프팅 등의 방법도 있지만, 확실한 리프팅 효과를 보기 위한 방법으로는 안면거상술이 있다.
안면거상술은 중∙장년층 이상이 받는 주름 성형으로 알려져 있다.
◆미니 안면거상술
최근에는 미니 안면거상술로 진행해 수술 시간과 회복 기간이 짧으면서 확실한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어 20대 안면거상술 수요도 계속 늘어나는 분위기다.
미니 안면거상술은 피부가 늘어지고 처진 곳에 최소한의 부위만 절개해 진행하는 동안 성형이다.
피부 및 근육을 당겨주고 늘어진 조직을 제거한 후 피부의 처진 부위만큼 스마스(SMAS층)까지 확실하게 리프팅해준다.
스마스층이란 피부의 피하지방층과 근육층 사이에 있는 매우 얇은 섬유 근막층을 말한다.
이은호 원장은 “스마스층은 콜라겐, 탄력 섬유, 지방 세포 등 복합 조직으로 구성돼, 피부와 함께 처지면서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으로 작용한다.”며, “이 때문에, 일반적인 리프팅 대신 이 스마스층의 처짐을 개선하는 안면거상술이 강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유지 기간도 오래 이어진다. 스마스층 아래까지 들어가 유지인대를 끊어주고 거상하는 방식이다.”고 설명했다.
◆안면거상술 vs 미니 안면거상술
기존 안면거상술은 주름 및 피부 탄력 저하에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중안면부∙하안면부∙경부 등 세 부위를 모두 진행해 수술 부담이 큰 편이었다.
이은호 원장은 “최근에는 중안면부와 하안면부 중 고민인 부위만 선택할 수 있는 미니 안면거상술이 20대에게 흥하고 있다.”며, “중안면부 진행 시 측두부를, 하안면부 진행 시 귀 앞과 구레나룻을 최소 절개해 진행하기 때문에, 리프팅 효과는 반영구적으로 지속하면서 수술 및 절개 범위 부담은 한층 줄어든다.”고 말했다.
수술 범위를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어, 콤플렉스에 맞춤형 주름 성형을 진행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미니 리프팅을 적용할 수 있는 부위는 눈가주름, 팔자주름, 처지고 늘어진 볼 살, 입가 불독살, 무너진 턱선, 이중턱 등이 있다.
그중 눈 밑 지방 처짐 및 다크서클이 있다면 하안검을 동시에 진행해 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은호 원장은 “미니 안면거상술은 전체 안면거상술과 유사하게 5년~10년 이상 유지되는 효과가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며, “개인별 피부 상태와 주름 및 처짐의 정도에 따라 미니 리프팅을 선택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만큼, 잘하는 곳 후기 및 비용, 추천을 고려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