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캐논 메디칼, 바이오영상신호처리연구회 딥러닝 최신 연구 관련 겨울학교 참여
  • 기사등록 2022-01-07 23:01:31
기사수정

캐논 메디칼이 오는 14일 대한전자공학회 산하 바이오영상신호처리연구회가 개최하는 바이오영상신호처리 겨울학교에 참여한다.

바이오영상신호처리연구회 (이하 연구회)는 이번 겨울학교에서 지난 2021년에 발표된 의료 영상 분야 탑 저널, 머신러닝 및 컴퓨터비전 분야 탑 학회에서 발표된 다양한 연구 결과를 중심으로 강연 세션을 진행한다.
또 의료 영상 및 계산 영상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연구 결과도 초청 강연 세션을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초청 강연에는 서울대 류경석 교수가 참여해 의료영상 재구성을 위해 기존 모델과 최신 딥러닝을 결합한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의 이론적 수렴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학계뿐 아니라 산업계도 함께 참여해 업계의 최신 트렌드도 함께 공유한다.
특히 캐논 메디칼 심학준 센터장이 좌장으로 참여하는 두 번째 세션에서는 딥러닝 기반 바이오영상신호처리 분야의 선구자로 초대 연구회 회장 카이스트 예종철 교수가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참값 데이터에 크게 의존하지 않는 비지도/자기지도 딥러닝 연구결과를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서, 이번 연구회 겨울학교 위원장인 서울대 이종호 교수가 최근 Nature Machine Intelligence (피인용지수: 15.5)에 게재한 심층 강화학습 기반의 MRI 펄스열 설계 기술도 발표한다.
딥러닝은 고령화,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으며 그 활용도가 점차 확장되고 있다.


특히 헬스케어 분야의 영상 처리 및 바이오영상신호처리 부문에서도 딥러닝이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로 인해 해당 분야 관계자들로부터 학술적-교육적인 차원의 참여에 대한 요구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겨울학교에서도 AI 기술 관련 기술과 연계된 전공을 연구하는 학부생, 대학원생, 관련 연구자들의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대한전자공학회는 대한민국의 전자공학 기술 발전 및 학회 회원의 글로벌 학술 활동 진흥을 위해 국내외 학술대회 개최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72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