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아제약, 한미약품, 한국노바티스, 헥톤프로젝트, 셀트리온그룹, 마크로젠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12-29 00:39:34
기사수정

동아제약, 한미약품, 한국노바티스, 헥톤프로젝트, 셀트리온그룹, 마크로젠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아제약, 군 장병 방역용 마스크 육군훈련소에 기부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12월 17일 군 장병을 위해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 방역용 마스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동아제약이 기부한 방역 물품은 ‘더스논 황사방역용 마스크 KF94’ 등 약 50만장이다.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는 연간 12만 명의 신병을 양성하는 대한민국 최대 신병 교육기관이다. 단체생활을 하는 훈련소의 특성 상 감염병 발생 시 집단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 예방 활동이 특히 중요하다.


이외에도 동아제약은 2016년부터 육군훈련소와 1사1병영 업무협약을 맺고 장병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매월 피로회복제 박카스를 후원하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 장병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건강과 안전을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기부 및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그룹, 송영숙 회장 ‘자랑스러운 한미인’ 3명 선정, 골드바 수여

한미약품그룹 송영숙 회장이 수여하는 ‘제2회 자랑스러운 한미인상’ 시상식이 지난 17일 한미약품 본사에서 진행됐다. 마케팅 이원택 부문장, 약리기전 변주연 팀장, 신약임상 노영수 팀장 등 3명이 올해 ‘자랑스러운 한미인’으로 선정돼 이날 상을 받았다.

수상자들에게는 고명근 작가가 송 회장과 함께 제작한 조형물 상패와 송 회장이 사재로 마련한 골드바가 부상으로 수여됐다.

수상자인 이원택 부문장(마케팅 순환기팀)은 한미약품의 대표 제품 ‘아모잘탄 패밀리’의 브랜드 가치를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변주연 팀장(약리기전팀)은 FLT3저해제 HM43239의 SYK 억제 기전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발굴하는 등 R&D 분야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노영수 팀장(Clinical Science팀)은 로슈의 자회사 제넨텍이 개발중인 혁신 항암신약 ‘벨바라페닙’의 적응증 확장을 위한 글로벌 임상 근거 마련을 주도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은 “한해 동안 묵묵히 자신의 소임을 다하며 글로벌 한미와 제약강국 도약을 위한 회사의 담대한 여정에 앞장 선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매년 연말에 이 상을 주기로 했다”며 “이 상의 의미와 가치가 한미약품그룹 구성원들의 마음에 잘 전달돼 조직문화에도 탄탄히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노바티스, ‘키스칼리’ HR+/HER2- 전이성 유방암 일관된 전체생존기간 개선 효과 확인

한국노바티스㈜(대표 유병재)는 진행성·전이성 유방암 치료제 ‘키스칼리(성분명: 리보시클립)’가 HR+/HER2- 진행성·전이성 유방암의 다양한 아형(subtype)에서 일관적인 전체생존기간(Overall Survival, OS)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지난 12월 7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미국 샌안토니오 유방암 학술대회(SABCS 2021)에서 발표됐다.

약 1,000개의 종양 샘플에 대한 추가 분석(ad hoc analysis) 결과, 유방암 주요 아형에서 키스칼리와 내분비요법 병용요법이 내분비요법 단독요법 대비 일관적으로 유의미한 전체생존기간 개선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HR+/HER2- 유방암에서 내분비요법에 대한 내성 및 불량한 예후와 관련이 있는 HER2 과발현(HER2-enriched) 환자에서 키스칼리 병용요법군의 전체생존기간 중앙값(median Overall Survival, median OS)은 40.3개월(33.4~49.0개월)로, 내분비요법 단독군(29.4개월, 23.9~42.0개월) 대비 유의미한 개선을 확인했다.


한국노바티스 항암제 사업부 신수희 대표는 “이번 SABCS 2021에서 발표된 키스칼리의 일관적인 전체생존기간 데이터는 키스칼리만의 특별한 임상적 유용성을 다시 한번 보여준다. 이는 향후 진행될 HR+/HER2- 전이성 유방암에서 키스칼리와 palbociclib의 첫 직접 비교(head-to-head) 임상 3상 연구인 HARMONIA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강화했다”며, “한국노바티스는 앞으로도 전이성 유방암 환자 치료에 있어 매우 중요한 생존 기간 연장과 삶의 질 평가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통해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헥톤프로젝트, 또하나의가족 독거 어르신을 위한 ‘따뜻한 가족 캠페인’ 진행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는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이 연말을 맞아 ‘따뜻한 가족 캠페인’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마련된 기금은 캠페인 참여자 명의로 밀알복지재단에 전달 되어 도움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신체적 어려움을 겪는 독거 어르신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에 동참하려면 ‘또하나의가족’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ddogasw)에서 이웃 추가 후 캠페인 게시글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렇게 댓글을 남기면 참여 1건당 천 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이동대 헥톤프로젝트 부대표는 “어르신들의 또하나의가족이 되어드릴 수 있도록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안정망의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을 위해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셀트리온그룹 3사, 현금·주식 동시배당, 주식배당 통해 주주가치 제고 실현

셀트리온그룹내 상장사인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이 지난 17일 이사회 결의를 거쳐 주식-현금 동시배당 또는 주식배당을 각각 결정했다. 배당 기준일은 12월 31일이다.

배당금 및 배당주식은 모두 내년 3월 정기주주총회에서 최종 승인을 거쳐 주주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보통주 1주당 750원의 현금과 0.02주의 주식배당을 결정했다. 현금배당 총액은 약 1,025억원이며, 주식배당 발행총수는 2,732,479주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보통주 1주당 260원의 현금과 0.02주의 주식배당을 결정했다. 현금배당 총액과 주식배당 발행총수는 각각 399억원, 3,065,845주다.


셀트리온 그룹사 관계자는 “상장 3사의 현금-주식 동시배당 및 주식배당은 주주가치 제고 원칙의 기본 틀을 유지하면서 각 사의 상황을 고려해 결정한 것”이라며 “셀트리온그룹은 앞으로도 주주들과 이익을 공유하고 동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여건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크로젠, ‘임직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 시행

마크로젠이 2022년 창립 25주년을 맞아 ‘임직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을 신설, 시행키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책임경영과 ESG 경영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자사주 확대 정책이 바람직한 지배구조 방향 및 주가안정, 주주가치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크로젠은 임직원의 선택에 따라 성과급을 자사주로 지급하는 ‘임직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정밀의학 생명공학 기업을 향해 도약하는 회사의 비전과 미래 성장 가치, 경영 성과를 모든 구성원과 공유하고 사원 복지도 향상하여 회사의 성장에 대한 임직원의 신뢰와 오너십을 높일 계획이다.


마크로젠 이수강 대표는 “올해 모든 구성원의 노력에 힘입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이번 정책으로 회사의 주체인 구성원이 회사의 기업가치 제고에 앞장서고,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같은 방향에서 바라보며 개인의 성장과 회사의 성장이 연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68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