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아쏘시오홀딩스, 태전약품, 사노피, 쥴릭파마, 파멥신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12-13 09:16:16
기사수정

동아쏘시오홀딩스, 태전약품, 사노피, 쥴릭파마, 파멥신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ISO27001’ 사후심사 2년 연속 통과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부사장 정재훈)는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ISO27001’ 인증 유지를 위한 사후심사를 2년 연속 통과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ISO27001 인증을 최초로 획득했으며, 2020년 인증 유지를 위한 사후심사를 통과했다. 2020년 사후심사에 이어 올해 사후심사에도 인증 유지를 위한 적합성이 검증돼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사내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정착을 위해 다양한 정보보호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내부 보안감사를 수시로 실시하며 임직원들에게 정보보호 교육을 활성화하고 있다. 매년 2회씩 정보보호의 날, 사이버 위기대응 훈련을 실시해 임직원 정보 의식 및 사무실 보안점검 수준을 향상시켰다. 또한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원들로 구성된 정보보호위원회를 개최해 정보보호 관련 중요 의사결정을 진행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제약 및 바이오 산업이 핵심업종인 동아쏘시오그룹은 정보자산 및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조치, 정보유출방지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ISO27001 인증 유지에 그치지 않고 점차 그룹사 전반에 정보보호체계를 확대하고 정보보호 안정성을 확보해 향후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전약품,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연탄 3,750장 기부’

태전약품(대표이사 회장 오영석)은 지난 4일 전주시 자연생태박물관앞 승암마을 일대에서 열린 전주연탄은행(대표 윤국춘)이 주최한 사랑의 연탄 나눔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봉사활동은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태전약품 최영남 전무이사 외 19명이 참여했다. 이날 임직원 및 가족들은 자원봉사와 함께 기부금 300만원(연탄 3,750장)을 전달했다.

태전약품은 지난 2015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시작한 연탄봉사를 통해 현재까지 누적기부금 1823만원(연탄 30,516장)을 소외계층에게 전달했으며, 총 165명의 임직원이 참가해 직접 연탄을 전해주는 등 우리 이웃들에게 훈훈한 겨울을 선물했다. 태전그룹은 사내 봉사활동 모임인 태전다람이 봉사단을 통해 매년 보육원 지원 및 재능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태전그룹 오영석 회장은 “’남을 위한 일이 곧 나를 위한 일이다’라는 태전그룹의 자리이타(自利利他) 철학을 몸소 실천한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매년 에너지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을 지원하기 위한 후원활동을 지속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사노피, 글로벌 R&D 주간 신약개발 헌신과 노력 다짐하는 ‘버추얼 런’ 캠페인 진행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가 글로벌 본사가 지정한 11월 마지막 주 사노피의 R&D 성과 및 현황을 직원들과 공유하고, 신약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R&D 주간’을 맞아 이를 기념하기 위한 사내 캠페인 ‘버추얼 런(Virtual Run)’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R&D 주간에는 네 가지 핵심 주제인 ‘파이프라인(Pipeline), 속도(Pace), 환자(Patient), 사람(People)’의 기치 하에 글로벌 R&D 센터에서 진행 중인 연구 현황과 주요 파이프라인의 R&D 성과, 혁신적인 치료제 개발을 위한 R&D 전략 등이 공유됐다. 

사내 캠페인 버추얼 런은 R&D 부서를 포함해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캠페인 참여자들은 비대면으로 각자 뛰거나 걷는 모습을 촬영해 공유함으로써 지속적인 R&D 활동을 위한 동력을 이어갔다.


사노피 배경은 대표는 “글로벌R&D 주간은 환자를 위해 보다 혁신적인 치료제를 개발하고자 하는 사노피의 R&D 목표를 임직원 및 파트너사와 다시 한번 확인하는 기회이다”며, “앞으로도 사노피는 부단한 신약 개발 노력을 통해 건강한 내일을 이끄는 혁신을 도모하며 국내 제약ž바이오 산업과 R&D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쥴릭파마, 의약품 배송 전기 트럭 도입 ‘의약품 유통업계, 탄소중립 시대 열다’

쥴릭파마코리아가 탄소중립 시대에 발맞춰 국내 최초로 의약품 배송 전기 트럭을 도입해 시범 운행을 진행한다. 이번 전기차 도입은 쥴릭파마코리아가 글로벌 제약 유통 기업으로서 ‘지속가능성’을 핵심 경영 가치로 두고 전세계 기후변화 위기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뤄졌다.

쥴릭파마코리아는 이번 시범 운행을 바탕으로 2022년부터 전기 트럭의 수를 점차 늘여, 2025년도까지 근거리 배송 차량을 모두 전기차로 교체할 계획이다. 시범 운행은 의약품 배송 전기 트럭 1대를 근거리 배송을 중심으로 12월 6일부터 내년 초까지 진행된다. 시범 운행을 통해 전기 트럭의 냉장 온도 유지 성능을 검증하고 주행거리, 충전 등과 관련된 효율성을 검토한다.


쥴릭파마코리아 어완 뷜프(Erwan Vilfeu) 사장은 “국내 최초로 의약품 배송에 전기 트럭을 도입하게 되어 기쁘다. 의약품 배송 전기 트럭의 도입 확대로 환자의 건강을 위한 의약품이 지구에게도 건강한 방식으로 배송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쥴릭파마코리아는 환경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품질 및 컴플라이언스의 무결성, 인재육성, 건강증진 중심으로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한 혁신적인 시도를 계속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파멥신, ‘2022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 핵심 파이프라인 홍보

파멥신(208340)이 내년 1월에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제약·바이오 투자 행사인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공식 초청받아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파멥신 유진산 대표도 직접 참여해 글로벌 투자자와의 현장 미팅을 통해 자사가 보유한 핵심 파이프라인과 플랫폼 기술을 소개하고 기술이전 등 전략적 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올린베시맙-키트루다 병용투여 임상 1상을 통해 확인된 약물의 효능 및 임상 2상과 상업화 계획에 대해 알린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자사의 인간 항체 라이브러리(HuPhage) 기술과 △면역항암제 ‘PMC-309’, △종양 신생혈관억제제 ‘PMC-402’, △안질환치료제 ‘PMC-403’ 등에 대한 최신 연구 현황과 임상 개발 전략도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파멥신 관계자는 “현재 컨퍼런스와 함께 같은 기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파트너링 이벤트와 올해 대면미팅이 가능해진 ‘바이오텍 쇼케이스(Biotech Showcase 2022)’에도 참가를 준비 중이다”며, “그중 바이오텍 쇼케이스에서는 발표도 진행할 예정이며, 다양한 회사와의 미팅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2022년에는 눈에 띄는 성과를 도출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659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