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2월 6일 병원계 이모저모②] 동산, 순천향대천안, 의정부을지대, 한양대구리, 대구파티마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1-12-07 00:02:16
기사수정

12월 6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동산병원, 성탄트리 불빛 밝히고 아픈 이들에게 희망 전해
계명대학교 동산병원(병원장 황재석)이 다가오는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지난 3일 이 병원 1층 로비에서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을 열었다.
이세엽 동산의료원장은 “예수님 탄생을 축하하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병원에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 코로나19 상황에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는 지금, 트리가 환하게 빛나듯이 밝은 날이 왔으면 좋겠다. 교직원 여러분 사랑합니다! 메리크리스마스!” 라며 참석한 교직원과 환우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트리에 환한 불이 켜짐과 동시에 교직원과 환우들은 환호와 함께 박수를 치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새해에 대한 소망을 담아 기도했다. 이어, 간호부중창단의 캐럴 합창이 로비에 가득 울려 퍼지며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동산병원 크리스마스트리에는 대형 지팡이 사탕과 선물 모형이 장식되어 한층 멋을 더했다. 2층 난간 벽면에는 눈꽃 LED 조명을 설치해, 보는 이들의 시선을 끌었다.
이외에도 트리 옆에는 희망 나눔 모금함을 설치하여 내년 1월 초까지 모금하고, 십시일반 마련된 성금은 어려운 환우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트리는 내년 2월까지 치유의 빛으로 환하게 밝혀질 예정이다.

◆순천향대천안병원, 대통령표창 수상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이 지난 3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제26회 소비자의 날 행사’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한 행사에서 순천향대천안병원은 ‘위해정보 제공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문수 병원장은 “중부권 거점병원으로서 환자는 물론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맡겨진 사회적 책임을 잘 이행해 왔음을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것이기에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국민건강과 안전을 위한 조력자로서 소임을 성심껏 수행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양대구리병원 ‘보건의료정책 방향과 의료기관의 대응 전략’ 초청강연

한양대학교구리병원(원장 한동수)이 지난 11월 29일 12층 사랑의실천홀에서 ‘보건의료정책 방향과 의료기관의 대응 전략’ 주제로 초청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초청된 연자는 노홍인(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 실장 역임 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문평가위원 및 서울의대 휴먼시스템의학과 객원교수)강사로 ‘보건의료정책 방향과 의료기관의 대응 전략’이라는 주제로 ▲한국 보건의료 성과 및 과제 ▲정책여건 변화 ▲보건의료정책 추진 방향 ▲주요정책 추진과제 ▲의료기관 대응 전략으로 진행됐다.
한동수 원장은 “앞으로 책임있는 의료기관으로 환자 안전과 감염관리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환자중심의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빅데이터에 기반한 스마트병원을 구축할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의정부을지대병원, 응급 및 중증의료 서비스 활성화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이 지난 4일 낮 천마산에서 헬기로 이송된 환자를 지상 헬리포트를 통해 도착 약 70초 만에 응급실로 이송했다. 진료를 마친 환자는 이날 오후 퇴원했다.

이 병원은 경기북부 응급 및 중증환자에게 신속하게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경기도의료원과 ‘핫라인’을 구축했다.


◆대구파티마병원, 대구 동구청에 사랑의 겨울 난방비 지원
대구파티마병원(병원장 김선미 골룸바 수녀)이 지난 2일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에 사랑의 겨울 난방비 지원금을 전달했다.

김선미 병원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657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3주 의료기기 이모저모⑭]GE헬스케어, 마크로젠, 뷰노, 강스템바이오텍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제약사이모저모]메디톡스, 한국오가논, 한국다케다제약, 자생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쏘시오홀딩스, 레졸루트, 비아트리스, 유틸렉스, 한미약품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국제성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