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사노피,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한국먼디파마, 동화약품, 바이엘 코리아, 샤페론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12-07 09:00:04
기사수정

사노피,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한국먼디파마, 동화약품, 바이엘 코리아, 샤페론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아스트라제네카 임직원 3인, 제약산업 발전 및 국민보건 향상에 대한 공로 인정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사장 김상표) 임직원 3인이 지난 11월 25일 진행된 '2021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이하 KRPIA)  멤버스 나이트’ 행사에서 정부 보건당국 및 산업계로부터 제약산업 발전 및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홍명표 윤리경영 이사가 제약업계가 약사법 및 공정경쟁규약에서 정하는 규정을 준수하도록 지원하는 활동을 이끌면서 준법경영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염현진 대외협력 본부장은 환자 접근성 제고를 위해 업계 및 정부 유관부처와의 협력을 통해 제도 개선을 위한 건강한 토론과 성과를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KRPIA 회장상을 수상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이의경 대외협력 본부장은 지난 11월 18일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대한약사회 등 7개 약업단체가 주관하여 진행된 ‘제35회 약의 날 기념식’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 본부장은 질환과 혁신 신약의 가치에 대한 국민 인식 개선을 통한 보건 향상, 환자와 가족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해 기여한 공적을 높이 인정받았다.
김상표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임직원 3인의 수상을 통해 제약바이오 산업 현장에서 명실공히 업계 리더로서 회사의 역할과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비즈니스 성장뿐 아니라 업계 발전과 환자 접근성 개선에 두루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노피, 당뇨병 치료제 포트폴리오 소개 위한 의료진 전용 ‘호시절’ 웹페이지 오픈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가 사노피의 당뇨병 치료제(란투스, 투제오, 솔리쿠아)의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의료진 전용 웹페이지 ‘호시절’을 오픈했다.

‘호시절’ 웹페이지는 사노피의 당뇨사업부가 진행하는 ‘호시절(好時節)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슐린 치료에 호시절을 가져다 준 사노피 당뇨병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배경은 대표는 “‘호시절’ 웹페이지는 인슐린 치료의 호시절을 연 사노피 당뇨병 치료제의 최신 치료 지견을 소개하고자 개설하게 됐다”며, “웹페이지를 통해 DELIVER-G, SoliMix와 같은 의미있는 최신 임상 연구 데이터가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다발성 경화증 치료제 ‘마벤클라드정’ 급여 적용 1주년 심포지엄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총괄 자베드 알람)는 지난 1일 다발성 경화증(Multiple Sclerosis, MS) 치료제 마벤클라드정 (성분명: 클라드리빈)의 국내 건강보험급여 적용 1주년을 기념해 ‘3S(Strong·Simple·Sustained)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다발성 경화증 환자의 치료 전략 및 마벤클라드정의 임상적 혜택과 다양한 임상 경험을 교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유럽다발성경화증학회, 그 후(POST-ECTRIMS) 세션에 이어 ▲다발성 경화증 치료의 게임체인저, 마벤클라드(MAVENCLAD®, the game changer) 세션이 진행됐다. 특히 대한신경면역학회 김병준 회장이 축사를 전했으며, 김호진 차기 회장, 김병조 부회장이 각 세션의 좌장을 맡았다. .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총괄 자베드 알람 제너럴 매니저는 “지난해 마벤클라드 급여 적용 이후 국내 다발성 경화증 치료 환경에 마벤클라드가 가져온 변화에 대해 다양한 지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환자를 위한 한마음(As One for Patients)’의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 의료진과 지속적 협력을 통해 환자 치료 환경을 개선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먼디파마, ‘메디폼 3종’ 패치 디자인·크기·두께로 여드름 상태 맞춤형 관리 제공

한국먼디파마(유)(Country Lead 조성운) 상처토탈케어 브랜드 메디폼이 ▲메디폼 트러블 큐어 ▲메디폼 H 뷰티 ▲메디폼 H 울트라씬 총 3종 제품을 활용한 여드름 진행단계에 따른 적절한 관리방법을 공개했다.


한국먼디파마 임하영 과장은 “최근 춥고 건조해진 날씨와 지속된 마스크착용으로 다양한 피부트러블 고민이 많은 가운데 집에서도 세심한 관리가 가능한 여드름전용 습윤드레싱이 눈길을 끌고 있다”며, “방치해도, 건드려도 흉터질까봐 두려운 여드름을 이제는 메디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한결 쉽고, 티나지 않게 관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동화약품, 여성가족부 선정 ‘가족친화기업’ 재인증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은 지난 1일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가족친화기업’으로 재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2016년 12월 1일에 신규 인증을 받았으며, 2019년 유효기간 연장을 통해 현재까지 5년 동안 유지해왔다. 이번 재인증 기간은 2024년 11월 30일까지 유지된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동화약품은 1897년 설립 이래 인간행복 경영을 실천하여 고객 및 직원 모두의 행복을 추구해 왔다”며, “앞으로도 일과 가정 모두를 책임지는 동화인이 되도록 자율적이고 유연성 강한 기업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바이엘 코리아, 만성 심부전 치료제 베르쿠보 국내 허가

바이엘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는 만성 심부전 치료제 베르쿠보 (Verquvo, 성분명: 베리시구앗(미분화))가 11월 30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허가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베르쿠보(2.5mg, 5mg, 10mg)는 최근에 심부전으로 인한 입원 또는 외래에서 정맥용 이뇨제 투여를 경험한 좌심실 박출률이 45% 미만으로 저하된 증상성 만성 심부전 환자에서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 및 심부전으로 인한 입원 위험을 감소를 위해 다른 심부전 치료제와 병용하여 투여하는 것으로 승인받았다.


기존의 심부전 치료제와 달리 베르쿠보는 수용성 구아닐산 고리화효소(soluble Guanylate Cyclase, 이하 sGC) 자극제로 심장 수축, 혈관 긴장도, 심장 재형성 등을 조절하는 세포내 고리형 일인산 구아노신(cGMP)의 합성을 촉진해 심근 및 혈관 기능을 개선하는 새로운 기전을 가진다.

이러한 기전을 바탕으로 베르쿠보®는 sGC 촉진제 중 세계 최초로(First-in-class) 만성 심부전 치료제로 승인됐다.


바이엘 코리아 의학부 정형진 총괄은 “심부전은 악화와 입원이 반복되면서 환자의 사망위험이나 입원 부담이 매우 큰 질환 중 하나이다”며, “베르쿠보는 중증의 고위험 환자에서 일관성 있는 심혈관 사망 및 심부전 입원 위험을 줄이는 효과를 입증했다. 그간 의학적 미충족 수요가 높았던 고위험 만성 심부전 환자에서 심혈관계 사망 및 입원을 감소시킬 수 있는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샤페론, 경구용 치매치료제 ‘NuCerin’ 임상 1상 IND 승인

㈜샤페론(공동대표 성승용·이명세)은 지난 11월 29일 경구용 치매치료제 ‘NuCerin®’의 국내 임상1상 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 1상 시험은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NuCerin’의 단회 및 다회 투여 시 안전성, 내약성 및 약동학 특성을 평가하기 위해 설계됐다.


‘NuCerin’은 경증~중등도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를 위한 신약 후보물질로 최근 타깃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염증복합체 활성화 억제를 기반으로 한다. 특히 ‘NuCerin’은 알츠하이머 치매의 주요 원인으로 연구되고 있는 미세아교세포(Microglia)의 IL-1β와 TNF-α 생성을 동시에 강하게 억제해 신경염증(Neuroinflammation)을 질환 초기단계부터 완화시킬 뿐만 아니라 식세포 작용을 증대시켜 치매유발인자를 감소시킨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649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