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원격의료학회 ‘원격수술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인가?’심포지엄 개최
  • 기사등록 2021-11-30 23:38:57
기사수정

한국원격의료학회(회장 박현애)가 지난 26일 베어홀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원격수술의 과거,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시간에 따른 원격수술의 발전 과정을 확인하고, 사회적인 기대와 우려, 원격수술과 관련된 기술의 현재를 확인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크게 두개의 세션으로 구성, 진행됐다.
첫번째 세션은 ‘임상의사의 견해와 및 법적검토’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발표는 ▲원격수술의 과거와 미래(네이버 헬스케어연구소 나군호 소장), ▲원격수술의 적용 범위(서울의대 이규언 교수), ▲의료인 입자에서 원격수술을 바라보는 기대와 우려(국제성모병원 송명제 교수),  ▲원격수술의 법률적 검토(법무법인 오른하늘 곽환희 변호사)로 진행됐다.


두번째 세션 주제는 ‘원격수술 관련 기술’ 발표이다.
발표는 ▲5G 기반 원격 수술교육 시범 서비스 경험(KT헬스케어플랫폼사업팀 최인자 부장), ▲6G 통신이 바꿀 우리의 미래(ETRI 김선미 본부장), ▲메타버스로 진화하는 라이브 서저리(이누씨 신후랑 대표), ▲인공지능을 활용한 고품질 인터넷 비디오 전송(KAIST 한동수 교수) 등이 소개됐다.


이규언 교수는 인사말을 통해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원격수술의정의를 함께 고민하고, 원격수술을 향한 기대와 우려를 확인하면 좋겠다”며, “우리가 미래에 어떤 원격수술 환경을 만나게 될지 함께 고민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64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코로나19 확진자 중 20%~80% ‘포스트 코로나 증후군(롱코비드)’ 경험…“격리 해제로 끝난게 아니다”
  •  기사 이미지 대한내분비학회, 초고령화 시대 골다공증 주요 정책 현안 논의…새 정부 종합적 정책 논의
  •  기사 이미지 대한산부인과학회, 임산부와 여성 건강을 위한 22가지 정책 제안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직선제산부인과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