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월 27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국립암센터, 경희의료원, 순천향대, 을지재단, 한림대성심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1-10-27 23:56:41
기사수정

10월 27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국립암센터, 코로나 예방접종자 대상 금연캠페인 실시
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센터장 김열)가 10월 27일 최근 고양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방문객을 대상으로 금연홍보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일산동구(고양꽃전시관), 일산서구(고양체육관), 덕양구(고양어울림누리)를 방문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는 경기북부의 보건소 등과 협의해 향후 선별진료소를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국립암센터 서홍관 원장은 “코로나19로 지금까지 2,700여 명이 안타까운 목숨을 잃었지만, 흡연으로 인한 사망자는 연간 6만 명 이상이다”며, “코로나19 감염보다 담배를 피우는 것이 건강에 더 위험하고, 흡연하면 코로나19에 걸렸을 때 중증 폐질환으로 진행될 위험성 역시 높아지기 때문에 흡연자들은 반드시 금연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열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해 각 자치구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있다”며, “더 많은 분들이 국가에서 제공하는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금연지원서비스를 통해 금연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암센터 금연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 지정 지역금연지원센터로서 경기북부 지역 내 흡연자를 위한 4박 5일 전문치료형 금연캠프와 여성, 청소년, 장애인 및 저소득층 등을 위한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031-924-9030)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와 금연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한림대성심병원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전문치료형 4박5일 금연캠프 참가자 모집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센터장 백유진)가 20년 이상의 중증흡연자를 대상으로 전문치료형 4박5일 금연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전문치료형 4박5일 금연캠프는 참가자 전원 합숙으로 진행된다. 금연시도를 무한 반복했지만 재흡연하거나 폐암·심근경색증·뇌졸중 등 흡연 관련 질병이 있는 고도흡연자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자에게는 ▲저선량폐CT검사, 혈액검사, 경동맥초음파검사 등 100만원 상당의 건강검진과 전문의 진료 ▲전문상담사의 금연상담 ▲흡연과 관련된 건강교육 ▲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금연성공률이 입증된 건강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개별상담을 통해 가족 응원 및 지지가 바탕이 된 스스로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금연동기를 부여하고, 개인 특성에 맞는 맞춤식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캠프 수료 후에는 6개월간 총 9회 이상 대면·전화·SNS를 통해 재흡연 위험자 집중상담을 시행해 금연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한다.
앞으로 금연캠프는 11기(11.8~11.12), 12기(11.22~11.26), 13기(12.6~12.10)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위드코로나 상황에 맞게 상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가족 참가자 A씨는 “환갑 맞아 손주 보려고 금연을 결심했다. 내 몸에 나는 담배 냄새 때문에 손주가 나를 싫어하고 피할 것 같아 걱정된다”며, “이번 금연캠프 마치고 꼭 금연에 성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림대성심병원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전문치료형 4박5일 금연캠프는 백유진 센터장을 비롯한 가정의학과·호흡기내과 의료진, 전문금연상담사 등 금연전문가들이 체계적인 금연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전문치료형 금연서비스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수료 후에는 기념품 외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포스터 QR코드를 찍어 신청하면 된다.
문의사항 : 전화(031-385-9030, 031-380-1913)
백유진 센터장(대한금연학회장, 가정의학과 교수)은 금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귀가하는 캠프수료자들의 가정에 편지글도 보내고 있다.
백 센터장은 “금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가장 중요한 생활습관이다. 최근 전자담배 사용자가 늘면서 건강에 덜 해롭다는 인식이 있지만 암, 심뇌혈관질환 등 치명적인 질병을 유발한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며, “금연은 본인의지와 전문치료뿐만 아니라 우리사회 모두의 지속적인 지지와 응원으로 함께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희대병원 소화기센터, 4주기 연속 우수내시경실 인증 획득
경희대학교병원 소화기센터(센터장 장재영)가 4주기 연속으로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획득했다.

장재영 소화기센터장은 “4주기 연속 우수내시경실 인증 획득으로 우리 센터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내시경실 구성원 모두가 보람과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의료질 관리와 환자 편의 중심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외래환자 위한 ‘병원비 후수납 서비스’ 시작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이 11월 1일부터 ‘병원비 후수납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서비스는 외래진료비를 한 번만 내는 편리한 서비스이다.

기존에는 진료와 검사, 투약, 처치 등을 위한 병원비를 사전에 지불하기 위해 건건이 수납창구에 들러서 대기해야만 했다.
이문수 병원장은 “시범운영 결과 후수납 서비스는 외래환자들의 대기시간과 불편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환자중심병원을 위한 노력을 부단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을지재단 창립 65주년 기념식 개최
노원을지대학교병원(병원장 유탁근)이 10월 27일 화상강의실에서 ‘을지재단 창립 6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을지재단 박준영 회장은 “1956년 설립 이후 인간사랑‧생명존중 이념을 실천해 온 을지재단이 올해로 65주년을 맞았다. 지금을 있게 한 선배 을지가족을 비롯한 이 자리에 계신 모든 을지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을지라는 울타리 안에서 모든 을지가족이 함께 성장해 나가고, 나아가 을지의 더 큰 도약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578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