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권익위, 고발 사주 의혹 제보자 신고접수
  • 기사등록 2021-09-21 22:36:35
기사수정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고발 사주 의혹을 수사기관에 제보한 사람의 신고를 지난 13일 접수했다고 밝혔다.
이에 국민권익위는 신고자의 신고내용, 신고방법 등 신고 요건 및 내용에 대해 검토에 착수했다.


국민권익위는 신고내용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 결과, 수사 및 공소제기의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관계 법령에 따라 수사기관 등에 고발하거나 수사의뢰(이첩)한다는 계획이다.
또 국민권익위는 신고자 보호신청을 접수하고 보호조치 권한을 가진 기관으로서 신고자가 원할 경우 보호조치 신청 절차 및 방법을 안내하고, 보호조치 신청이 있을 경우 신고자 보호조치 대상인지 여부에 대해 신속하게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공익침해행위를 국민권익위, 수사기관, 조사기관 등 ‘공익신고자 보호법’에서 정하고 있는 기관에 신고자의 인적사항을 밝히고 증거를 첨부해 신고요건을 구비한 경우에는 신고시점부터 공익신고자로서 신분상 비밀을 보장받는다.
따라서 공익신고 접수․처리 기관을 포함해 국민 누구든지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을 공개 또는 보도해서는 안 된다. 신고자의 동의 없이 신고자의 인적사항을 공개‧보도하는 경우 형사처벌 대상이 될 수 있다.


또 신고내용이 공익신고 대상법률인 471개 법률 위반이 아니더라도 ‘부패방지권익위법’에 따른 부패행위(①공직자가 직무와 관련하여 그 지위 또는 권한을 남용하거나 법령을 위반하여 자기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도모하는 행위, ②공공기관의 예산사용, 계약 관련 법령에 위반하여 공공기관에 재산상 손해를 가하는 행위, ③ 상기 ①ㆍ② 행위나 그 은폐를 강요, 권고, 제의, 유인하는 행위)에 해당해 이를 국민권익위, 조사ㆍ수사기관 등에 신고한 부패신고자의 경우에도 ‘부패방지권익위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와 동일한 수준으로 법적 보호를 받는다.
해당 신고자는 ‘청렴포털_부패공익신고’을 통해 국민권익위에 직접 신고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49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