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국제약, 신신제약, 경동제약,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셀트리온, 한국노바티스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09-21 09:00:03
기사수정

동국제약, 신신제약, 경동제약,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셀트리온, 한국노바티스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국제약, '센시아' 정맥순환장애 관리 경험 소개하는 TV-CF 방영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정맥순환개선제 ‘센시아’ 복용 후의 사용 경험을 소재로 한 ‘센시아’ TV-CF를 온에어했다. 이번 TV-CF는 정맥순환장애 관리를 위해 센시아를 복용하고 난 후, 일상 생활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야기하는 인터뷰 형식으로 구성됐다.

10년 연속 ‘센시아’의 모델로 활약해 온 배우 김미숙이 “써 보셨죠? 센시아”라고 물으면, ‘붓기가 빠지고’, ‘각선미를 되찾고’, ‘다리 통증이 완화된다’는 등, 사용자들이 본인의 만족스러운 경험담을 이야기한다. 특히, 다리가 아파서 숙면이 힘들었던 중년 부부가 “둘 다 편하게 잘 잔다”고 이야기해, 남녀 모두 복용 가능한 제품임을 강조했다.


◆신신제약, 나비새김 캠페인 통해 학대 피해 어르신 물품 후원

신신제약이 이번 달 창립 62주년을 맞아 보건복지부 주최,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는 ‘2021 SNS 나비새김 캠페인’을 통해 학대 피해 어르신들에게 붙이고, 뿌리고, 바르는 파스 등이 포함된 통증케어 키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노인학대 신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신고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6월 15일부터 100일간 SNS를 통해 진행됐다.

노인보호전문기관 37개소를 통해 학대피해 어르신 525명에게 전달한 통증케어 키트는 페노크린 카타플라스마와 에어신신파스, 신신물파스에스, 멘덤쿨로오숀, 무조무알파에어로솔, 몽푸로겔 등으로 구성됐다. 관절·근육통에 효과가 있는 붙이고 뿌리고 바르는 파스 3종 세트뿐만 아니라 노년층에 흔하게 발견되는 무좀, 백선, 멍, 부종 등의 피부질환을 위한 제품까지 담았다.


신신제약 이병기 대표는 “흔히 노년의 삶은 자신의 이야기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그들의 행복한 삶이 곧 우리의 미래 모습이다”며, “이것이 신신제약이 어르신들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이유이다”고 말했다.


◆경동제약, 그날엔 모델 아이유와 기부 컬래버 진행

경동제약(대표 류기성)이 일반의약품 ‘그날엔’ 모델 아이유와 함께 특별한 기부 컬래버를 진행했다. 이번 기부는 9월 18일 가수 겸 배우로 활발히 활동하는 아이유의 데뷔 13주년을 맞아 광고 모델로 활동하는 브랜드들과 진행한 것으로, 5년째 그날엔 광고 모델을 하고 있는 경동제약과도 함께해 훈훈함을 더했다.

이번에 기부된 제품은 △그날엔 진통제 시리즈 △그날엔 플러스 방역 마스크(KF94) △네이처위드 츄어블비타민D 3000IU를 비롯한 의약(외)품 및 건강기능식품 등 경동제약의 여러 제품으로 구급함 건강 키트를 구성했다. 약 2000개의 키트는 사단법인 한국미혼모가족협회를 통해 미혼모 가정 등 꼭 필요한 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경동제약 류기성 대표는 “이번 아이유와 기부 컬래버로 선한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아이유가 평소 꾸준히 기부하는 모습을 보며 경동제약이 지향하는 ‘인류 건강과 행복’의 가치, 그리고 ‘나눔 경영’의 기업 마인드와 잘 맞는 모델이라고 생각해왔다. 아이유의 데뷔 1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경동제약도 앞으로 꾸준히 우리 사회에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마스크와 도서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총괄 자베드 알람)는 9월 독서의 달과 9월 20일 ‘국제 아동 성장 인식의 날’을 기념해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마스크와 도서 구입비, 응원 메시지 등을 15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금은 사내 자원봉사 모임인 머크누리가 기획한 ‘누리마루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

‘누리마루’는 순수 우리말인 누리(세계) 마루(정상)의 조합인 동시에 머크누리의 ‘누리’ 와 한옥의 ‘마루’를 조합한 이름이다. 어린이들이 넓은 세상을 보고 꿈을 갖고 건강히 성장해 가기를 바라는 의미와 ‘머크 누리가 취약계층의 어린이들이 대청 마루에서 잠시 쉼을 가지고 꿈을 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동시에 담고 있다.

올해 최초로 진행된 누리마루 캠페인은 앞으로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건강과 호기심을 응원하기 위해 매년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사업부 총괄 자베드 알람 제너럴 매니저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을 겪고 있을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따뜻한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더 큰 꿈과 호기심을 위해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며, ‘환자를 위한 한마음(As One for Patients)’이라는 미션 아래 머크의 혁신적인 치료제를 적극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셀트리온 ‘렉키로나’  , 식약처 정식 품목허가 획득

셀트리온이 개발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성분명: 레그단비맙, Regdanvimab)’가 9월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정식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지난 2월 조건부 허가 이후 약 7개월 만으로 허가 변경을 통해 ▲허가조건 삭제, ▲효능효과 확대, ▲투여시간 단축이 승인됐다.

효능·효과에서는 기존 ‘고위험군 경증에서 중등증 코로나19 환자의 임상증상 개선’에서 ‘고위험군 경증 및 모든 중등증 코로나19 환자의 치료’로 변경됐다. 이번 변경허가를 통해 ‘고위험군 경증’에 대한 정의도 이전보다 넓어지면서 경증 환자에서의 사용 대상이 확대됐다.

이번 품목 허가 후에는 50세 초과 고령자, 비만, 심혈관질환, 만성 폐질환, 당뇨, 만성 신장 질환, 만성 간질환, 질환 또는 치료에 의한 면역 억제 상태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경증 환자로 확대 변경됐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식약처의 정식 품목허가는 렉키로나의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 효과에 대한 전문가들의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판단에 의해 이뤄진 결과로 코로나19 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국내 의료현장에서 렉키로나가 더욱 적극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또한 글로벌 규제기관과의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국가별 허가 절차를 계속 진행하는 한편 다양한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국노바티스, 심부전 입원 환자를 위한 챗봇 똑심이’  공개

한국노바티스㈜(임시대표 킴 스카프테 모르텐센)는 대한심부전학회가 제공한 의학적 콘텐츠를 기반으로 심부전 입퇴원 환자를 위한 자가관리 챗봇‘똑심이’  를 개발 및 제작하여 공개한다고 밝혔다.

‘똑심이’  는 이러한 입원과 퇴원을 경험한 환자의 건강 관리를 도와서 재입원의 위험을 감소시켜 보다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발됐다.

심부전 입원 환자용 챗봇 ‘똑심이’  는 환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환자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쉬운 표현으로 구성될 수 있도록 대한심부전학회에서 콘텐츠 전반 및 테스트 버전에 대한 검토를 했다.

노바티스는 이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과 고도화를 진행했다. 외래 진료 시 주치의와의 상담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추후 발생할 수 있는 재입원의 위험을 줄이는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노바티스 심혈관대사 사업부 홍인자 전무는 “심부전 입원 환자의 재입원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인 심장지킴이 챗봇 ‘똑심이’  가 많은 심부전 입·퇴원 환자분들이 심장 건강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고 재입원율 감소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심부전 환자의 치료 환경 개선을 통해 더욱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끊임 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488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