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명동 ‘케이(K)-뷰티 체험·홍보관(Beauty Play)’ 개관 - 시범운영 기간 중 백신 접종자 및 예약자 대상 메이크업 서비스
  • 기사등록 2021-08-31 00:48:29
기사수정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서울시 중구 명동에 국내 중소화장품 종합 전시공간인 ‘케이(K)-뷰티 체험·홍보관(Beauty Play)’(이하 ’K-뷰티 체험·홍보관‘)을 구축, 9월 1일(수)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K-뷰티 체험·홍보관은 우수한 제품은 개발했지만 홍보·영업 등 비용의 한계로 그간 별도의 홍보매장이 없었던 중소화장품 기업의 제품들을 종합적으로 전시, 체험, 홍보하기 위한 공간이다.
국내 소비자 및 방한 외국인 관광객 등 잠재 고객군 대상으로 중소기업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는 국내 케이(K)-뷰티의 거점으로 삼기 위해 구축됐다.


◆매월 30개 기업 선정, 약 100개 이상 제품 전시 등
K-뷰티 체험·홍보관에서는 매월 신청을 통해 30개 기업을 선정해 전체 약 100개 이상 제품을 전시하고, 고객들이 직접 사용·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류와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케이(K)-메이크업’을 직접 배울 수 있는 ‘뷰티 원데이 클래스’, 전문가가 나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아주는 ‘퍼스널 컬러 진단’, 피부진단 기기를 통해 내 피부 상태를 알아보고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피부진단’ 등 다양한 콘텐츠들도 사전 예약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직접 라이브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스튜디오를 구성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제품체험 콘텐츠를 촬영할 수도 있으며,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백신 접종(예약)자 방문 기념품 증정 등
시범운영 기간(9월)에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또는 접종예약자가 방문할 때는 전문가의 메이크업 서비스를 직접 받아 볼 수 있고, 코로나19 백신 접종(예약)자를 위한 방문 기념품도 증정한다.
향후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되는 경우 뷰티(미용) 전문가를 초청해 뷰티 트렌드 등을 공유하는 토크 콘서트 및 세미나, 뷰티 관련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 체험 등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 필수
방문 및 체험을 원하는 고객은 K-뷰티 체험·홍보관(Beauty Play)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해야만 입장할 수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수칙 아래에 운영된다.
또 제품전시 등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K-뷰티 체험·홍보관(Beauty Play)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매월 1일부터 14일까지 신청 접수된 기업 중에서 다음 달 참여기업을 선정한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한 달간 제품전시는 물론, 기업이 원하는 경우 고객 체험 프로그램 및 K-뷰티 체험·홍보관에서 운영하는 마케팅과 이벤트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복지부 조귀훈 보건산업진흥과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 중소화장품 업계 상황을 고려하여 엄중한 방역상황임에도 K-뷰티 체험·홍보관 시범운영을 결정했다”며, ”K-뷰티 체험·홍보관을 통해 우수한 국내 화장품들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국내 화장품 기업과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44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