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협 신축회관 기금 모금 잇따라…국립중앙의료원, 대진검, 한양의대 등 - 국립중앙의료원 총동문회, 대한진단검사의학과개원의사회, 한양의대 신경…
  • 기사등록 2021-08-31 00:01:25
기사수정

내년으로 다가온 대한의사협회 신축회관 완공에 대한 기대감으로 기금 전달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국립중앙의료원 총동문회(회장 김화숙)는 지난 19일 의협회관 신축기금 500만원을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에게 전달했다.
김화숙 회장은 “회관신축을 계기로 의협이 더욱 발전할 것이라는 생각에 동문 1,700명을 대표하여 신축기금을 쾌척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25일 열린 신축기금 전달식에서는 대한진단검사의학과개원의사회(회장 현재란)와 한양의대 신경과 동문회(회장 오동호)가 각각 1천만원을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대한진단검사의학과개원의사회 현재란 회장은 “우리 의사회는 22개 개원의사회 중 회원수는 가장 적지만 의협 발전을 기원하는 마음은 누구보다 크기에, 회관신축에 힘을 보태고자 십시일반 모은 기금을 납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양의대 신경과 동문회 오동호 회장은 “한양의대 신경과 동문회도 대한의사협회의 일원으로서 13만 의사들의 상징인 의협 신축회관 공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기금을 납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박홍준 위원장은 “의과대학 전문과 동문회에서의 기금 전달은 최초의 일이다”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회관신축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모금까지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계속해서 힘들어지고 있는 의료계에 새 희망을 불어넣어줄 회관신축에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동참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필수 회장은 “13만 회원을 비롯해 의료계의 상징이 될 의협 회관이 성공적으로 지어질 수 있도록 집행부도 마지막까지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445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고려대학교 개교 116년 만에 첫 강남 진출…고려대의료원, 고영캠퍼스 오픈
  •  기사 이미지 [10월 6일 병원계 이모저모]고려대구로, 중앙대, 해운대백, 서울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올림푸스한국, 국립암센터·분당서울대·이대서울·세브란스병원 등 ‘고잉 온 다이어리’ 전시회 개최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