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협회관 신축기금…대한정형외과학회, 대한의학회 김영명 제15대 회장 기금 전달 이어져
  • 기사등록 2021-07-24 23:11:59
기사수정

대한의사협회 회관 신축기금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대한정형외과학회, 의협회관 신축기금 3천만원 전달
대한정형외과학회(회장 김희중)는 지난 22일 의협회관 신축기금 3,000만원을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김희중 회장은 신축기금을 전달하면서 “대한의사협회 회관은 우리 의사들의 상징이다. 많은 회원들이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회관을 만들어 달라”고 밝혔다.
이에 박홍준 위원장은 “대한정형외과학회에서 보여주신 성의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회관신축기금은 모든 의사들이 기뻐할만한 의협회관 건립을 위해 의미 있게 사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 함께한 의협 이필수 회장은“대한정형외과학회에서 귀한 발걸음과 함께 큰 정성을 보태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의협회관 건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의학회 김영명 제15대 회장, 의협 회관신축 기금 2천만원 기부
대한의학회 제15대 김영명 회장(김영명이비인후과의원 원장)이 성공적인 의협 회관신축을 위해 2,000만원을 기부했다.
김영명 전 의학회장은 의협에 직접 연락해 13만 동료 및 후배 의사들의 상징인 대한의사협회 회관 신축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회관신축추진위원회 박홍준 위원장은 김영명 전 의학회장의 뜻을 전달받기 위해 16일 오후 서울 성북구 소재 김영명이비인후과의원을 방문했다.

김영명 전 의학회장은 지난 2014년 우리나라 의학 발전을 위한 노고를 치하하고 그 업적을 기리는‘대한의학회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바 있으며, 현재 지역사회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김영명 전 의학회장은 “새로이 건립하는 의협회관이 우리 의사들의 자랑이 되도록 정성을 쏟아주길 바란다”며,“13만 의사들의 상징인 대한의사협회 회관 신축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어 매우 뿌듯하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박홍준 위원장은 “많은 선·후배 및 동료 의사들을 위해 선뜻 큰 뜻을 보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우리 의사들의 자존심인 대한의사협회 회관이 성공적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협 이필수 회장은 “의료계 역사의 산증인이시자 거목이신 김영명 전 의학회장께서 의협 회관 신축기금 마련에 동참해주셔서 대단히 영광이고 감격스럽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370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9월 27일 병원계 이모저모②]세브란스, 이대서울, 순천향대 부천, 전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올림푸스한국, 국립암센터·분당서울대·이대서울·세브란스병원 등 ‘고잉 온 다이어리’ 전시회 개최
  •  기사 이미지 [9월 2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연세암병원, 순천향대 천안, 한림대성심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국제성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