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7월 22일까지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참여 여행사 모집
  • 기사등록 2021-07-18 23:43:23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7월 22일(목)까지,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에 참여할 여행사를 모집한다.
문체부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여행사가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올해 처음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여행사들이 신규 수익 모델 발굴,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홍보, 디지털 기반시설 도입 등 디지털 전환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자금과 상담(컨설팅),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관광진흥법’에 따라 여행업으로 등록된 여행사(일반여행업, 국내여행업, 국외여행업) 중 ‘중소기업기본법’에서 정한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창업 1년 이상의 기업이다.
2회 공모를 거쳐 총 200여 개 수혜 여행사를 선발하며, 이번 1차 공모(7. 8.~7. 22.)에서는 약 80개사를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2차 공모는 1차 결과를 고려해 9월 중에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체험형’과 ‘주도형’ 2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지원한다.
▲ ‘체험형’의 경우에는 디지털 기반시설을 보유하지 못하고 있거나 경험이 부족한 기업을 대상으로 단기간(8월~11월) 동안 자금 최대 2,000만 원을 지원해 디지털 전환과제를 발굴하고 수행하는 유형이다.
▲ ‘주도형’의 경우에는 이미 디지털 기반시설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수혜자 중심의 맞춤형 기획사업(프로젝트)을 5개월(8월~12월)간 수행할 수 있도록 자금 최대 3,500만 원을 지원하는 유형이다.


이번에 선발되는 여행사는 디지털 전환과제 수행을 위한 자금 뿐만 아니라 기업의 디지털 역량 진단 결과를 기반으로 맞춤형 상담과 역량 강화 교육을 함께 지원받는다.
한편 관광산업 이해도가 높고 최근 3년 이내에 디지털 전환 지원 분야 프로그램과 유사한 과제를 수행해 본 적이 있는 기업이나 기관을 대상으로 ‘여행사별 디지털 전환 과제 수행을 위한 서비스 제공 기업’도 7월 22일(목)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국내 여행사나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등록을 원하는 기업(기관)은 (관광공사 누리집) ‘공고/공모’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지원 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여행사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코로나 이후 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이번에 선발된 여행사들이 성공적으로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맞춤형 상담과 교육을 함께 지원한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인 만큼 추진과정에서 기업의 요구와 성과를 반영해 사업 내용을 계속 개선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35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분당서울대, 양산부산대, 일산백,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세브란스, 강릉아산, 중앙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