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두경부외과학회, 제17회 갑상선연수회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 고신대, 고려대, 한양대 이비인후과학교실과 공동 주최
  • 기사등록 2021-07-06 23:12:18
기사수정

대한두경부외과학회(회장 권순영)가 주최한 대한두경부외과학회 갑상선연수회가 지난 6월 19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됐다.
갑상선연수회는 고신대, 고려대, 한양대 이비인후과학교실과 대한두경부외과학회가 매년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방역 지침에 따라 제한된 현장 참여와 온라인 참여가 동시에 가능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 시국에도 전국에서 약 170명이 등록해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이 주관한 이번 연수회에서는 갑상선암을 비롯한 각종 갑상선 질환의 진단과 수술에 대한 최신 지견들이 발표됐으며, 로봇수술, 고주파 시술, 신경 모니터링, 근적외선을 이용한 부갑상선 영상 등 다양한 기술들이 소개됐다.
또 치료 방법이 까다로운 갑상선암 증례들에 대해 경험이 많은 교수들이 의견을 나누는 증례 토론회는 젊은 의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갑상선연수회 프로그램을 준비한 고신대복음병원 이비인후과 이강대 교수와 이형신 교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갑상선 질환의 최신 지견을 배울 수 있는 연수회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는 것을 느꼈고, 향후 갑상선연수회가 갑상선 질환 치료에 더욱 기여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는 1990년 창립해 국내외 활발한 학술교류로 환자의 치료를 위한 치료기술 개발 및 적용은 물론 기초 및 임상연구를 통한 의술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33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코로나19 확진자 중 20%~80% ‘포스트 코로나 증후군(롱코비드)’ 경험…“격리 해제로 끝난게 아니다”
  •  기사 이미지 대한내분비학회, 초고령화 시대 골다공증 주요 정책 현안 논의…새 정부 종합적 정책 논의
  •  기사 이미지 대한산부인과학회, 임산부와 여성 건강을 위한 22가지 정책 제안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직선제산부인과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