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요 학회, 의사회 등 의협 회관 신축기금 모금 줄이어 - 대한외과학회, 대한산부인과학회, 대한신경과의사회, 대한정형외과의사회 …
  • 기사등록 2021-06-19 23:29:09
기사수정

대한의사협회 신축회관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는 가운데, 의료계 각계 각층의 기금 모금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대한외과학회 3천만원, 대한산부인과학회 2천만원 기부
우선 대한외과학회(이사장 이우용)가 3,000만원을 대한산부인과학회(회장 김용봉)는 2,000만원을 각각 지난 6월 17일 회관신축추진위원회 박홍준 위원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기금전달식에 참석한 대한외과학회 이우용 이사장은 “대한의사협회 회관신축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기금 납부에 동참하게 됐으며, 이번 납부를 계기로 26개 전문학회 모두가 의사들의 상징인 의협회관 신축에 보탬이 되도록 신축기금 납부에 동참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대한산부인과학회 김용봉 회장은 “대한의사협회 신축기금 납부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멋진 회관신축을 통해 앞으로도 13만 회원을 대표하는 의협이 더욱 발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장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는 상황임에도 정성을 모아 회관신축 기금 마련에 보탬을 주셨다”며, “학회들이 보태주신 기금을 목적에 맞도록 요긴하게 사용해 성공적으로 의협회관이 지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필수 회장은 “회관 신축기금 모금에 참여하는 한분 한분께서 우리 의료계의 화합과 단결을 몸소 실천하고 계신 것이다”며, “더 많은 단체와 개인들이 이 화합의 행렬에 함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한정형외과의사회 2천만원, 대한신경과의사회 3천만원 전달
대한정형외과의사회 이태연 회장은 지난 17일 열린 대한의사협회 상임이사회에 참석해 대한의사협회 발전기금 2,000만원을 의협 이필수 회장에게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대한정형외과의사회 이태연 회장은 “코로나19를 비롯해 의료계가 직면한 난제들을 원만히 해결하는 등 협회가 회원과 국민들을 위해 늘 애써주심에 감사드린다”며, “대한정형외과의사회도 의협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해왔으며, 앞으로도 의협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나가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발전기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필수 회장은 “최근 의료계가 코로나19 사태로 경영난까지 겹쳐 극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도 회원들이 의협에 대한 애정으로 기금을 모아 전달해 준 것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회원들의 소중한 뜻에 따라 전달해주신 기금을 활용하여 의료계 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며, “의협 발전을 위해 선뜻 내어준 소중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회원들이 의협을 중심으로 뜻을 모아주신다면 의료계의 근간을 흔드는 현안 속에서도 의협이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한신경과의사회(회장 이은아)는 지난 6월 10일 의협회관 신축기금 3,000만원을 회관신축추진위원회 박홍준 위원장에게 전달했다.
대한신경과의사회 이은아(파주 해븐리병원)회장은 “의협은 의사들의 심장과도 같으며, 향후 100년을 내다볼 때 회원의 심장이 잘 기능하도록 하려면 튼실한 회관이 필요하다. 그런 마음을 모아 기금을 전달한다”고 말했다.

박홍준 위원장은 “대한신경과의사회 회원들의 고마운 뜻과 정성에 보답할 수 있도록 자랑스럽고 멋진 회관을 완성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필수 회장도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신경과의사회 회원들이 어려움이 직면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거액의 기금을 납부해 주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이외에도 많은 단체들이 신축기금 기부를 위해 준비중인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의료계 한 관계자는 “이번 기부를 통해 의협 회원들이 하나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293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고려대학교 개교 116년 만에 첫 강남 진출…고려대의료원, 고영캠퍼스 오픈
  •  기사 이미지 [10월 6일 병원계 이모저모]고려대구로, 중앙대, 해운대백, 서울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올림푸스한국, 국립암센터·분당서울대·이대서울·세브란스병원 등 ‘고잉 온 다이어리’ 전시회 개최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