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국제약, 동아제약, 바이엘, 셀트리온, GC녹십자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05-24 00:07:57
기사수정

동국제약, 동아제약, 바이엘, 셀트리온, GC녹십자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국제약, 마데카솔 골프꿈나무 육성 위해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에 후원금 전달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이 지난 20일서울시 강남구 동국제약 본사에서, 골프꿈나무 육성을 위한 후원금을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 강전항 회장과 동국제약 서호영 상무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은 2004년 ‘대한골프협회(KGA)’로부터 설립을 승인 받은 이후, 매년 7~8개의 초등학생 골프 대회를 개최하며 대한민국 골프꿈나무를 발굴, 육성하고 있다. 동국제약은 2020년 11월 경남 함양에서 개최된 ‘제12회 박세리배 전국초등학교골프대회’ 후원을 통해 연맹과 인연을 맺었다.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 강전항 회장은 “고진영, 박성현, 임성재, 김시우 등 세계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프로골퍼 중 다수가 우리 연맹이 주관하는 대회를 거쳐간 선수들로, 연맹 창립 이후 골프꿈나무 발굴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며, “골프 꿈나무 육성에 대한 큰 뜻을 가지고, 작년부터 후원을 지속해 주고 있는 동국제약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서호영 상무는 “어린 선수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여러 유소년 스포츠 단체들을 지원하고 있다”며, “올해에는 금전적 지원 이외에도, 어린 선수들이 훈련하면서 응급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데카솔연고, 마데카습윤밴드, 디펜스벅스 등 구급용품으로 구성된 파우치 형태의 휴대용 구급가방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동아제약, '더스논 KF94 마스크'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이 '더스논 황사방역용 KF94 마스크'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더스논은 신축성 있는 이어밴드(마스크 끈) 사용으로 장시간 마스크를 사용하면 발생되는 귀 통증을 완화했다. 이어밴드는 길이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얼굴 사이즈에 맞춰 착용이 가능하다.

멜트브라운 소재를 포함한 4중구조 필터를 사용했고, 얼굴 밀착을 돕기 위해 마스크의 코부분에 틈을 막기 위한 스펀지를 달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KF94 제품이며 모든 부자재는 100% 국내산으로 사용했다. 성인 남녀가 사용할 수 있는 대형 사이즈와 아이들을 위한 소형 사이즈가 있다.

동아제약은 황사방역용 마스크 더스논을 2014년 처음 선보였다. 브랜드명 더스논은 먼지를 뜻하는 ‘DUST’와 아님을 뜻하는 ‘NON’을 합성해 ‘먼지를 막아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더스논은 전국의 약국 및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 디몰(Dmall)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 더스논 브랜드 김익현 매니저는 “코로나19 상황이 길어지면서 마스크는 우리에게 생활 필수품이 되었다”며 “편안한 호흡과 안전한 일상을 위한 선택으로 더스논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바이엘, ‘비트락비’ 지속적인 임상적 혜택 확인

바이엘 정밀 종양 치료제 비트락비(라로트렉티닙)가 4건의 새로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연령 및 암종과 관계없이TRK 융합 종양에 대한 빠른 반응과 긴 반응지속기간, 안전성 등 일관적이며 장기적인 임상적 혜택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분석에는 뉴로트로핀 티로신 수용체 키나제(이하 NTRK, Neurotrophic Tyrosine Receptor Kinase) 유전자 융합을 가진 비원발성 중추신경계(이하 CNS, Central Nervous System) 고형암, 원발성 CNS 종양, 폐암에 대한 장기적인 유효성 및 안전성 데이터가 포함됐다. 또한 환자내 통합 후향적 분석 결과, TRK 융합 종양 환자의 상당수가 비트락비® 치료로 유의미한 임상적 이점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콧 Z. 필즈 바이엘 부사장 겸 항암제 개발 책임자는 “TRK 융합 종양 치료를 위해 고안된 비트락비는 TRK 융합 양성 종양을 가진 성인 및 소아 모두의 치료에서 의미있는 발전을 의미한다. 비트락비는 암의 원발 위치에 관계없이 종양의 확산과 성장을 일으키는 발암성 인자를 억제해 치료한다”며, “이번 장기 데이터는 비트락비의 높은 유효성과 양호한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한 것으로 TRK 융합 종양 환자들에게 사용하는 데 근거를 더했으며, 환자와 의료진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암 치료의 발전에 대한 우리의 신념을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셀트리온,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디아트러스트 홈 테스트’ 지역사회에 1만개 기부

셀트리온은 지난 20일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디아트러스트 코로나19 항원 홈 테스트(Celltrion DiaTrustTM COVID-19 Ag Home Test, 이하 디아트러스트 홈 테스트)’ 1만개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기부했다.

셀트리온은 개인이 스스로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가검사키트를 통해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 해당 제품은 관내 기숙학교 학생 등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셀트리온이 기부한 디아트러스트 홈 테스트는 코로나19에 특이적으로 강하게 결합하는 셀트리온의 독자 개발 항체를 적용해 코로나19 바이러스 증상자의 검체에서 바이러스의 특정 성분을 검출해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항원 키트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제약바이오 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갖고 지역사회의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디아트러스트 홈테스트를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이 코로나19 감염을 조기에 발견하고 선제적으로 필요한 치료를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GC녹십자, 차세대 혈우병치료제 연구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18일 차세대 혈우병 항체치료제 ‘MG1113’에 대한 연구 결과가 SCI급 국제 학술지 ‘혈전지혈저널(Journal of Thrombosis and Haemostasis)’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MG1113’은 혈액 내 부족한 응고 인자를 직접 주사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혈액 응고를 촉진하는 항체로 만들어진 혈우병 치료제이다. 기존 약에 내성이 생긴 환자 및 혈우병 유형에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발표된 논문은 ‘MG1113’의 동물 모델 투여 결과를 기반으로 인체 투여 시 안정적인 체내 반응을 보이는 약물의 적정 용량을 탐색하는 내용이다.

이번 논문의 저자인 곽은영 GC녹십자 비임상팀장은 “비임상 시험 결과를 이용한 인체 시뮬레이션을 통해 더 정확한 임상디자인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됐다”며 “긴 반감기와 피하주사의 편의성을 갖춘 ‘MG1113’이 혈우병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23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