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정형외과학회-대한척추외과학회, ‘의료취약계층 척추질환 수술비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척추질환 수술비 지원 사업 협약
  • 기사등록 2021-03-16 23:48:28
  • 수정 2021-03-17 01:33:24
기사수정

대한정형외과학회가 오는 4월부터 의료취약계층의 척추질환 수술비를 지원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대한척추외과학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소외된 의료취약계층 환자에게 최대 200만원의 척추질환 수술비를 지원한다.


대한정형외과학회는 “대한척추외과학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 협력으로 추진되는 해당 사업은 의료취약계층 대상 중 척추질환으로 육체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에 대해 수술비 지원을 통하여 일상생활의 복귀를 돕고 나아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는 사회 공헌 사업으로 대한정형외과학회 회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바탕으로 제약 및 의료기기회사의 후원을 통하여 실시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대한정형외과학회는 전국 각 지역별 고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직접 지원 신청을 접수받는 행정적 지원과 사업을 수행하고 대한척추외과학회와 함께 지원 대상자를 심사하여 선정하고 후원사 발굴 및 홍보, 사랑의열매는 기부금 모금 및 관리, 배분, 기부영수증 발급 등을 맡게 된다.
주요 추진 내용으로는 국내 거주 내국인 중 기초생활수급권자를 포함한 기준중위소득 80% 이내 환자가 지원대상이다.
환자 본인부담금 비용에서 최대 200만원 한도 내로 지원하며, 신청은 상시 가능하고 심사는 4월부터 시작하여 1~2주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총괄한 대한정형외과학회 조규정(인하대병원 교수, 대한척추외과학회 회장)이사장은 “학회의 역할이 단순히 학문의 연구와 교류를 넘어 대국민 봉사와 사회 공헌으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경제적인 문제로 적절한 의료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대표적인 만성 질환인 척추질환의 수술 비용을 지원함으로서 전문의학회의 사회 공헌 사업 확충에 초석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척추질환 수술비 지원사업’은 상시 신청이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대한정형외과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부 관련 문의 사항 : 사랑의열매(080-890-1212)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094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