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응급의학회 ‘코로나 확산방지 발열·호흡기환자 전원지침권고안’ 마련 - 대한의사협회, 일선 병원에 전달
  • 기사등록 2021-02-26 23:32:03
기사수정

대한응급의학회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한 발열·호흡기환자 전원(轉院·병원 간 이송) 지침 권고안을 마련했다.
대한의사협회는 이를 일선 병원에 전달해 의료진들이 공유하고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일선 의료계는 그동안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되는 환자를 1차 의료기관이나 요양병원에서 상급의료기관 또는 응급실로 이송할 때 감염 위험 등으로 신속한 조치가 어려워 환자들의 안전에 위험을 줄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에 의협은 응급의학회에 ‘발열·호흡기 증상 환자 전원 가이드라인’을 개발해달라고 의뢰했고, 학회는 지침서 권고안을 만들어 의협에 제공했다.


이 권고안에는 ▲응급환자의 감염 위험도 평가와 진료절차 ▲감염병 유행 시기 전원 대상병원 선정과 전원 절차 ▲응급의료자원정보 활용 방법 ▲해외 요양병원 환자 전원에 대한 국외 지침 고찰 등이 담겨 있다.
응급의학회 김인병 공보이사는 “일선 병원이 이번 권고안을 활용해 코로나19 감염 의심 환자가 응급실을 오면 감염 위험도 평가와 사전 분류 등을 통해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발열·호흡기환자 전원지침 권고안 요약문은 (바로가기)를 참고하면 된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06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류마티스환자 10명 중 6명 “코로나19, 자신의 건강 문제에 심각한 영향 줄 것”
  •  기사 이미지 [10월 둘째 주 수요일 ‘폐의 날’]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제 18회 폐의 날’ 캠페인 개최
  •  기사 이미지 정부 중환자병상동원 명령…암, 심장, 뇌수술 환자 집중치료와 응급중환자 진료 제한 우려
대한골대사학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