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협회관 신축 재원 마련에 기부 이어져 - 의협 천희두 고문, 인천시시의사회, 사단법인 비전케어 등
  • 기사등록 2021-01-08 01:09:44
기사수정

대한의사협회가 지난 2020년 12월 6일 진행된 의협 신축회관 착공식에 이어 회원들의 적극적인 신축기금 납부를 독려한 이후 여러 단체와 회원들이 의협회관 신축 재원 마련에 힘을 보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협 천희두 고문, 1천만원 전달
대한의사협회 천희두(대한의사협회 제21대 대의원회 의장 역임) 고문이 지난 2020년 12월 30일 전주늘사랑요양병원에서 1,000만원을 박홍준(대한의사협회 부회장·서울특별시의사회장)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에게 전달했다.

천 고문은 “과거 전라북도의사회장, 의협 중앙윤리위원장과 대의원회 의장도 역임하는 등 오랜 시간 의료계에 몸담았다”며, “대한의사협회 회원이자 의료계의 원로로서 회관신축에 힘을 보태고 싶었다. 특히 최근 착공식을 개최했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을 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박홍준 위원장은 “의료계의 대선배로 변함없이 자리를 지켜주셔서 후배로써 든든하고 존경의 마음을 금할 길 없다. 직접 보여준 선행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의료계에 희망이 될 것이다”며, “성공적인 회관신축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사)비전케어, 신축기금 500만원 전달
‘국제실명구호기구’ (사)비전케어(이사장 김동해)가 지난 2020년 12월 29일 의협 용산임시회관을 찾아 신축기금 500만원을 박종혁(대한의사협회 총무이사) 회관신축추진위원회 간사에게 전달했다.
김동해 이사장은 “제19회 한미참의료인상 수상을 기념하여 그동안 비전케어 활동 현장에서 땀 흘려 수고해주신 봉사자들과 200여명의 안과 의사들, 그리고 여러모로 후원으로 함께하는 분들의 마음을 담아 신축기금을 전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박종혁 간사는 “세계 각지에서 의롭게 봉사활동 중인 회원들의 뜻을 담아 납부해주신 기금은 회관 신축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인천광역시의사회, 1,500만원 쾌척
인천시광역시의사회(회장 이광래)는 지난 5일 대한의사협회 회관신축기금 1,500만원을 박홍준 위원장에게 전달했다.
이광래 회장은 “신축년 새해 첫 기금 납부 주자가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하고, 재원 마련에 보탬이 되어 기쁘다. 의협회관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의사들의 상징인 만큼, 의협회관 신축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인천광역시의사회 회원들의 정성을 담아 기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하루빨리 의협회관이 완공되어 의협이 전문가 단체로 위상을 드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박홍준 위원장은 “지난 2020년 12월 6일 착공식에서 의료계 단체들과 회원들께 신축기금 기부를 요청했는데, 한 달도 채 지나지 않아 인천광역시의사회에서 납부 의사를 밝혀주셨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 소중한 뜻을 모아주신 회장님과 의사회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또 “내년이면 의사회원들이 재탄생된 의협회관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의협회관 완공이 한 발짝 더 다가온 만큼, 앞으로도 의료계 단체들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가 이어져 순조로운 회관신축이 진행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970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