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한독, 함소아제약, 동아쏘시오홀딩스, 파멥신, 유틸렉스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12-15 15:56:32
기사수정

한독, 함소아제약, 동아쏘시오홀딩스, 파멥신, 유틸렉스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독, 케토톱 소방용품 업사이클링 굿즈 판매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 ‘케토톱(성분명: 케토프로펜)’이 통증 없는 대한민국을 기원하며 ‘Painless Ketotop & Painless Korea(페인리스 케토톱 & 페인리스 코리아)’ 캠페인을 진행한다.

Painless Ketotop & Painless Korea 캠페인은 육체적으로 고되지만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통증을 감수하는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응원을 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가 계속되는 것은 물론 기록적인 폭우와 대형 화재 사건 등 많은 재난·재해를 겪어 더 큰 의미가 있다.

한독 일반의약품 사업부 김미연 상무는 “소방관들은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몸을 아끼지 않고 헌신하는 분들로 화재 진압 및 구조 활동 등으로 근육통과 관절염과 같은 통증에 항상 노출되어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그들의 헌신과 노력에 많은 관심이 모아져, 소방관들에게 감사함이 잘 전달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소아제약, 닥터 아토비 스위티 키즈네일 기프트 세트 출시  

함소아제약(대표 조현주)은 2020년 연말 감사 특별 이벤트로 ‘닥터 아토비 스위티 키즈네일 기프트 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닥터 아토비 스위티 키즈네일 기프트 세트는 키즈네일 칼라5종(레드, 오렌지, 옐로우, 핑크, 퍼플)과 세럼1종, 네일데코스티커, 헤어브러쉬, 키즈가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키즈가방은 크로스백으로 끈 길이 조절이 가능하며 열고 닫기 편한 자석 똑딱이 단추로 돼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ISO27001’ 사후심사 통과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ISO27001’ 인증 유지를 위한 사후심사를 통과했다고 10일 밝혔다. 2019년 12월 ISO27001의 최초 인증을 취득했고, 정보보호경영 시스템이 사내 문화로 정착됨을 검증받으며 사후심사를 통과했다.

ISO27001은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접근통제, 법적 준거성 등 정보보호 관리에 대한 엄격한 심사과정을 모두 통과해야 한다. 정보보호 관리체계 유지 및 점검을 위해 매년 인증 사후심사를 받아야 하며, 3년 주기의 인증 갱신 심사를 실시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최근 4차 산업시대와 함께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ISO27001 인증 취득에 그치지 않고 점차 그룹사 전반에 정보보호체계를 확대하고 B2B, B2C 서비스를 위한 정보보호 안정성을 확보해 향후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멥신, 올린베시맙-키트루다 1b상 최신 데이터 발표

파멥신(대표 유진산)은 현재 호주에서 진행중인 전이성 삼중음성유방암(mTNBC) 임상1b상에서 항-혈관성장인자수용체-2(anti-VEGFR2) 올린베시맙(Olinvacimab)과 MSD의 PD-1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 병용요법이 기존에 발표된 중간결과보다 더욱 개선된 결과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는 지난 9월 제13차 대한종양내과학회 학술대회(KSMO 2020)에서 발표한 지난 6월까지의 컷오프 데이터의 긍정적인 결과를 유지하면서, 약물관련 심각한 이상반응이 발견되지 않아 올린베시맙과 키트루다 병용요법의 안전성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파멥신 유진산 대표는 이번에 발표한 데이터는 올린베시맙-키트루다 병용요법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나타내는 강한 증거로 작용할 것이다”며, “PD-L1 발현 환자뿐만 아니라 PD-L1 미발현 환자까지 무작위로 모집된 전체 환자들을 대상으로 올린베시맙이 고용량군에서 보여준 50%의 객관적 반응률(ORR)은 파멥신에서 내년에 진행할 예정인 올린베시맙-키트루다 병용 임상2상의 기대감을 높여주는 긍정적인 신호이다”고 밝혔다.


◆유틸렉스, 중기부 과제 Big3 COVID19치료제로 우수성과기업 포상

유틸렉스는 지난 10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과제 중 Big 3과제인 2020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에 유틸렉스가 개발한 COVID19치료제(ACE2단백질)가 과제로 선정되어 동물실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중기부로부터 우수 성과기업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유틸렉스의 ACE2치료제는 현재 가장 활발하게 임상이 진행되고 있는 치료제군인 항체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항체 치료제가 갖는 바이러스 감염 억제 기능에 더하여 중증 질환자의 주요 증상인 심장 및 폐질환을 치료하는 두가지 역할을 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유틸렉스 관계자는 “중기부 측에서 유틸렉스 COVID19 치료제의 결합력과 중화능 등에 대한 성능지표가 잘 제시되어 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중화물질 발굴을 통해 치료제를 개발하는 과제로서 필요성과 진보성이 있다 라는 평가를 받았다”며, “국가 지원을 받는 만큼 최선을 다해 실험을 진행할 예정이며 동물실험 결과가 나오는 대로 공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926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