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한미약품-GC녹십자, 한국먼디파마, 함소아제약, 목암생명과학연구소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12-01 12:00:03
기사수정

한미약품-GC녹십자, 한국먼디파마, 함소아제약, 목암생명과학연구소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미약품-GC녹십자, ‘희귀질환’ 분야 혁신신약 개발 본격화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과 GC녹십자(대표이사 허은철)는 유전성 희귀질환인 LSD(리소좀 축적질환) 치료를 위한 차세대 혁신신약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공동연구에 본격 착수했다. 양사는 지난 2월 R&D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희귀병인 ‘LSD’는 손상된 세포 잔해나 불필요한 물질들을 제거하는 세포기관인 ‘리소좀’이 알 수 없는 이유로 체내에 지속 축적돼 심각한 대사질환을 유발하고 사망에까지 이르게 하는 질환이다. LSD로 인한 대사질환 질병은 뮤코다당증 등 50여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는 400여명의 환자가 이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다.

한미약품 권세창 사장은 “한미약품과 GC녹십자는 지난 2월부터 구체적인 협력을 지속해 왔다”며 “양사 역량을 극대화해 차별화된 치료제가 개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C녹십자 허은철 사장은 “양사 협력이 환자들 삶에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 수 있길 기대한다”며 “미충족 의료수요가 높은 분야를 중심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인후스프레이와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수능 응원 사내행사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최헌)는 오는 12월 3일 시행되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맞아 서울 한국먼디파마 본사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세균ㆍ바이러스 걱정 없는 건강한 수능’ 개최를 응원하는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는 어려움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학업과 수능 준비에 열중한 모든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국먼디파마 임직원들은 오는 3일 수능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포스트잇에 적고, 이를 포토월에 부착해 수험생들이 바이러스 및 세균 걱정없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수능 시험을 마칠 수 있도록 기원하는 마음을 모았다.

한국먼디파마 지승만 과장은 “수능을 불과 일주일도 안 남긴 시점에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 증가로 수험생과 학부모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효과적인 위생 관리 방법을 알리고 진심이 담긴 응원을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수험생 및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위생 관리 중요성을 알리는데 앞장설 것이다”고 밝혔다.


◆함소아제약 ‘소화가 잘 되는 프로틴워터’ 출시

함소아제약(대표 조현주)의 성인 헬스케어 브랜드 건강더함이 ‘소화가 잘 되는 프로틴워터’를 출시했다. ‘소화가 잘 되는 프로틴워터’는 특허(등록번호 10-2046310호)받은 제조법을 통해 침전물 없는 맑은 형태의 단백질 음료이다.

‘소화가 잘 되는 프로틴워터’는 언제 어디서나 섭취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음료 타입으로 개발하였다. 바닐라, 초코맛 일색인 분말 타입 단백질과 달리 파인애플, 포도 등 과일맛을 적용해 맛있게 섭취 할 수 있도록 했다.

함소아한의원 압구정점 이혁재 대표원장은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근육과 에너지 생성, 체내 필수 영양성분의 운반과 저장에 도움을 줘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며, “단백질은 매일 필요한 영양성분 기준치를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이다. 단백질을 함유한 음식이나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화율, 흡수율, 체내 이용률 등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목암생명과학연구소, ‘2021 오픈이노베이션 연구과제’ 공모

목암생명과학연구소(소장 정재욱)가 '2021 오픈이노베이션 연구과제' 공모를 실시한다고 지난 11월 27일 밝혔다. 이번 연구과제 공모는 산학협력의 발전을 도모하고 목암생명과학연구소의 혁신신약 연구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체내 적용이 가능한 신규 지질(Novel Lipid) 디자인 및 합성에 관한 것으로, Lipid 합성 연구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대학, 병원의 교수 또는 정부출연연구소 및 기업의 PI급 연구원이면 접수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이며, 제안요청서(RFP)와 연구계획서를 작성해 이메일(proposal@mogam.re.kr)로 제출하면 된다. ‘LNP 개발 연구과제’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과 제안요청서 양식은 목암생명과학연구소 (공식 웹사이트)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97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