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비뇨의학과의사회, 온라인 추계학술대회 개최…약 400명 접속 - 지방과 이원생중계, 원로 등 인터뷰, 경품 등 제공 ‘눈길’
  • 기사등록 2020-11-29 00:31:21
기사수정

대한비뇨의학과의사회(회장 이종진, 광명프라임비뇨기과 원장)가 지난 11월 22일 추계학술대회를 약 400명이 접속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개최해 눈길을 모았다.
이번 학술대회의 최대 특징은 온라인 학술대회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는 점이다.
즉 실시간 강의 영상을 라이브로 송출하며, 즉각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표적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실무자와 함께 보는 방광내시경 관리지침
필수평점으로 진행된 이번 강의에는 방광내시경의 소독 및 원내 감염관리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했다.
▲수술 흔적 최소화하기 위한 전략
봉합사의 종류부터 상처치료의 기본원칙 등 외과적 술기를 기초부터 리뷰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피부미용
미용에 입문하는 회원들을 위한 기본 아이템부터 스킨 부스터와 다양한 레이저 활용 등 효과적인 시술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필수평점강의로 ‘진료 정보외 이용에 대한 규정’, ▲Andrology, BPH, OAB 등 비뇨의학 최신지견을 소개하는 강의 등이 진행돼 높은 관심을 모았다.


문기혁 학술부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준비하면서 최신지견보다 개원가에 현 시점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이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 “필요한 VOD 등의 경우 별도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제공여부를 판단한 후 결정하고 있다”며, “앞으로 좋은 강의는 별도의 온라인 복원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종진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기존의 학술대회보다 재미있는 내용을 만들기 위해 원로 등의 간단한 인터뷰나 응원메시지 등을 중간 중간에 게재했고, 경품도 매 시간마다 10명씩 추첨을 통해 제공하면서 호평을 받았다”며, “점심시간에는 지방과 이원생중계를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부분들을 운영, 차별화된 학술대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9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