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한국팜비오, 신신제약, 한국로슈, 메디포스트, 헬릭스미스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11-18 17:00:03
기사수정

한국팜비오, 신신제약, 한국로슈, 메디포스트, 헬릭스미스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국팜비오, 알약 장정결제 오라팡정 발매 1주년 기념 심포지엄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 지난 13일 인천 영종도 네스트호텔에서 전국 소화기내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오라팡 발매 1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서울대병원 김주성 교수와 고대안암병원 진윤태 교수를 좌장으로 오라팡에 대한 우수한 임상결과와 안전성 및 새로운 장정결제의 최신지견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봉길 회장은 “오라팡은 장결제와 거품제거제가 복합된 세계에서 유일한 제품으로 장정결제의 패러다임을 바꾼 약이다”며, “오라팡이 대장 내시경 준비과정이 너무 힘들어 대장암 검진 자체를 기피하는 검진자들에게 도움을 주어 우리나라 대장암 환자 발생률을 낮추는 데 조금이나마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신에어파스F와 함께 수원삼성 선수단 응원하자

신신제약은 국제대회 참가를 위해 카타르로 떠나는 프로축구 수원삼성블루윙즈축구단(이하 수원삼성)에게 신신에어파스F를 후원하면서, 선수단을 응원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18일까지 3일간 신신제약과 수원삼성의 공식 SNS 채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K리그 마스코트 반장 아길레온과 수원삼성이 지난해 영입한 캐나다 국가대표 출신 도닐 헨리 선수가 함께 촬영한 ‘신신에어파스F 2020 스페셜 영상’에 댓글을 달면 참여할 수 있다.

신신제약과 수원삼성은 추첨을 통해 각 5명씩, 총 10명에게 헨리 선수의 친필 사인이 담긴 신신에어파스F 2020년 수원삼성블루윙즈 스페셜 에디션 세트(3종)를 증정할 예정이다.

신신에어파스F와 함께하는 수원삼성 선수단 응원 이벤트는 (신신제약 페이스북) 및 (수원삼성 블루윙즈TV 유튜브 계정)에서 진행된다.


◆한국로슈 닉 호리지 대표,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한국로슈 닉 호리지 대표이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화훼농가에서 공기 정화 식물을 구매, 아동 및 청소년 양육시설인 ‘용인 청소년의 집’과 중증장애아동 요양 시설인 ‘라파엘의 집’에 각각 전달했다고 밝혔다.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번 이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도 돕고 우리가 계속 지원하던 기관에도 추가로 기부할 수 있게 돼 두 배로 뜻 깊다” 며, “우리의 이런 노력이 시민들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상으로 복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한국로슈는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서 신뢰받는 기업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메디포스트, 주사형 무릎골관절염 치료제 ‘SMUP-IA-01’ 임상1상 종료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차세대 줄기세포치료제 플랫폼인 스멉셀을 활용한 주사형 무릎골관절염 치료제(SMUP-IA-01)의 국내 1상 임상시험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서울대학교병원(단일기관)에서 진행된 이번 임상1상은 경증~중등증(K&L grade 2~3)의 무릎골관절염 환자 12명을 대상으로 안전성과 잠재적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해 진행됐다.

무릎골관절염 환자를 용량별로 나눠 무릎 관절강 내 1회 주사투여한 뒤 안전성 및 내약성을 조사하여 최대내약용량(maximal tolerated dose, MTD)을 평가했다. 주사형 무릎골관절염 치료제(SMUP-IA-01)는 메디포스트가 자체 개발한 줄기세포치료제 플랫폼인 스멉셀(SMUP-Cell)을 핵심 기반기술로 개발된 첫번째 치료제이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주사형 무릎골관절염 치료제(SMUP-IA-01)는 경증~중등증(K&L grade 2~3)의 무릎골관절염 환자 중 수술을 요하지 않는 환자 대상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단 1회 투여로 골관절염 환자의 무릎 통증 및 기능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장기적으로는 관절의 구조개선 효과가 기대된다”며, “내년 상반기 중 임상결과 발표 및 차상위 임상을 신속하게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헬릭스미스, 엔젠시스(VM202) 사전 충전 1회용 주사기 제형 세계 최초 개발

㈜헬릭스미스가 플라스미드 DNA를 1회용 주사기에 넣어 냉장 상태에서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제형을 개발했다. 헬릭스미스가 개발 중인 ‘엔젠시스(VM202)’는 간세포성장인자(HGF)를 발현하는 플라스미드 DNA 치료제다.

배경동 박사(공정개발/생산기술본부장)가 이끄는 제형개발팀은 냉장(4℃) 상태에서도 안정적으로 엔젠시스(VM202)의 바이오 활성을 유지할 수 있는 특수 제형을 개발했다. 이 제형을 사용하면 엔젠시스(VM202)를 프리필드 시린지(prefilled syringe, 사전충전형 주사기) 제형으로 1회용 주사기에 넣어 의사에게 바로 공급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단계가 생략되고 나아가 환경적 요인이 약효와 안전성에 개입할 가능성이 없어진다.

김선영 대표이사는 “이번 프리필드 시린지 제형 개발로 엔젠시스(VM202) 사용 편이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엔젠시스(VM202)의 가치를 크게 올리는 것은 물론 라이센싱과 시장 확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7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