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동아쏘시오홀딩스, 파멥신, 사노피 아벤티스, 디앤디파마텍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11-18 09:03:10
기사수정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동아쏘시오홀딩스, 파멥신, 사노피 아벤티스, 디앤디파마텍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간의 날 기념 ‘함께하는 순간(肝)’ 캠페인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대표이사 이승우)는 제21회 ‘간의 날(Liver Day)’을 맞아 10월 20일부터 29일까지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함께하는 순간(肝)’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함께하는 순간(肝)’ 캠페인 주요 프로그램은 ▲내 간은 건강한 ‘간(肝)’? ▲환자와 공감하는 순‘간(肝)’ ▲정답을 맞춰가는 순‘간(肝)’ 등으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에 임직원들이 함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승우 대표는 “올해 임직원들과 진행된 ‘함께하는 순간(肝)’ 캠페인은 환자의 투병 경험을 듣고 질환 극복 의지를 다지는 희망의 메시지를 서로 나눌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임직원들이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한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여전히 많은 환자들이 간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가운데, 간염 환자들의 간 질환 치료를 위한 순간들에 길리어드가 언제나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 수상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최근 동아쏘시오그룹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GAMASOT)’이 ‘2020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GAMASOT)’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사회적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들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 7월 처음 발행됐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GAMASOT)’은 국제 가이드라인 ‘GRI’에 따라 작성됐으며, 조직문화, 사회, 환경분야 등의 내용이 담겼다.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동아쏘시오그룹의 역사와 노력이 담긴 보고서가 국제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얻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창업정신을 변함없이 지켜나가고 정도경영을 실천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걸어가는 동아쏘시오그룹이 되겠다”고 말했다.


◆파멥신, ‘2020 SNO’서 재발성 교모세포종 임상 2a상 최종결과 발표 예정

파멥신(대표 유진산)은 11월 19일부터 3일간 미국 텍사스에서 개최되는 ‘2020 미국신경종양학회(SNO)’에서 자사의 항-혈관성장인자수용체-2(anti-VEGFR2) 항체인 올린베시맙 임상 2a상의 최종 임상연구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보고서는 호주에서 재발성 교모세포종(rGBM)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올린베시맙의 임상 2a상의 데이터를 모두 수합, 분석한 결과로 2018년에 완성됐다. 이번 발표는 호주 담당 임상연구자인 올리비아 뉴튼 존 암센터(Olivia Newton-John Cancer Centre) 로렌스 셜(Lawrence Cher)박사가 직접 진행한다.

유진산 대표는 “이번 2020 미국신경종양학회에 참여해 재발성 악성 뇌종양 환자를 위한 올린베시맙 단독투여 임상 2a상 최종 임상연구결과 보고서를 발표하고,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와 환우회에 예후가 좋지 않은 악성 뇌종양 분야에서 올린베시맙의 가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며, “그동안 코로나 여파로 중단됐던 글로벌 임상 2b상을 위한 논의를 글로벌 임상연구자들과 재개할 것이다”고 말했다.


◆사노피 아벤티스, ‘멀택정’ 국내 허가 10주년 온라인 심포지엄 개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는 심방세동 치료제 ‘멀택®정(성분명: 드로네다론염산염)’의 국내 허가 10주년을 기념해 11월 9일부터 13일까지 국내 심장질환 전문가를 초청하여 온라인 심포지엄 ‘Online AFib Forum’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심방세동 환자에서 심방세동으로 인한 입원 위험성 감소 효과가 확인된 유일한 부정맥 치료제인 멀택정을 보유하고 있는 사노피가 전문가의 처방 경험과 지견을 토대로 심방세동 환자의 증상 및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진단과 치료, 관리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경은 대표는 “임상시험부터 실사용 관찰연구까지 방대한 근거 수준을 축적해온 멀택정은 지난 10여년 간 심방세동 환자의 증상을 개선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국내외에서 활발히 사용돼왔다”며, “사노피는 향후에도 멀택정을 비롯하여 심혈관계 질환 분야에서 다양한 의약품을 꾸준히 공급함으로써 환자들의 건강한 삶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디앤디파마텍, 8번째 임상 개발품목 PMI05美 FDA 임상 1상 IND 승인

디앤디파마텍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투명 세포 신장암(ccRCC)) 진단용 조영제 PMI05의 임상 시험 계획서 (IND)를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PMI05는 단일 광자 방출 컴퓨터 단층 촬영술; computed tomography, 전산화 단층 촬영술)에 사용되는 조영제다.

이번 임상1상 시험은 미국 존스홉킨스 의과대학 PET 영상의학센터에서 진행되며, 전이성 투명 세포 신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PMI05의 안전성과 내약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PMI05의 임상 시험 계획서 승인으로, 디앤디파마텍은 임상2상 개발단계에 있는 4개의 치료제 제품을 포함하여 총 8개의 임상단계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게 된다.

이슬기 대표이사는 “멀지 않은 미래에 신장암 진단의 가장 확실한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PMI05 임상 개발을 신속하게 진행하겠다“며, “회사는 11월과 12월 중 각각 비만 치료제와 섬유화증 치료제의 미국 임상 시험 계획서 제출도 앞두고 있는 만큼, 2020년 내 총 10개의 임상단계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글로벌 바이오텍의 모습을 갖출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7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