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폐암학회 국제학술대회 ‘2020 KALC International Conference Virtual’ 개최 - 13개국 이상 530명 이상 사전등록
  • 기사등록 2020-11-17 01:05:40
기사수정

대한폐암학회(이사장 김영태, 회장 정순희)가 오는 19일(목)~20일(금) 국제학술대회인 ‘2020 KALC International Conference Virtual’을 개최한다.
2년마다 국제학술대회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13개국 이상의 다양한 국가에서 약 530명의 연구자들이 사전 등록했다.
국내는 물론 미국, 유럽 등에서 24명의 세계적 석학들이 강의와 토론에 참여해 장소와 시간의 제약을 넘는 국제적인 학문 교류의 장으로 마련한다.
이번 버츄얼 국제학술대회는 총 3개의 라이브 채널로 진행된다.
첫째날 기조강연으로는 Harry J. de Koning (네덜란드) 박사의 NELSON 폐암조기검진 연구의 10년 결과와 Charles Swanton (영국) 박사의 Lung TRACERx 연구 결과 소개를 통해 폐암 조기검진과 폐암의 유전자적 진화 과정에 대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둘째날에는 기조강연을 통해 David Carbone (미국) 박사가 면역관문억제제의 1차 치료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강의를 한다는 계획이다.


또 2일 동안 4개의 위성 심포지엄, 교육 세션, 과학 심포지엄, 정책 심포지엄 강의와 토론, 그리고 폐암관련 기초부터 역학, 임상을 아우르는 다양한 구연 발표 및 E-포스터 발표가 준비되어 있다.
김영태 이사장은 “폐암 진료의 일선에 있는 내과, 흉부외과, 방사선종양학과, 병리과, 영상의학과 등의 회원들과 예방의학, 기초의학 등을 전공하는 연구자들이 많이 참여하여 최신 지식을 공유하고, 한국을 넘어 국제적으로 학문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학술대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사전등록자만 참여가 가능하며, 대한폐암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한편 대한폐암학회는 지난 7월 비대면 온라인 춘계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고, 이번 국제학회에서 진일보된 버츄얼 학술대회 면모를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7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고혈압학회, 2022 새 고혈압 진료 지침 발표…기존 지침과 주요 차이점은?
  •  기사 이미지 소아 심장 수술 시스템 붕괴 시작…흉부외과 전문의 절반이상 번 아웃 호소
  •  기사 이미지 대한초음파의학회 제 53차 학술대회 개최…22개국 1,300명 이상 참석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