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GC녹십자, 한미약품, 한국BMS제약, 동국제약, 한독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11-17 15:00:03
기사수정

GC녹십자, 한미약품, 한국BMS제약, 동국제약, 한독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미약품, ‘First-in-class’ NASH혁신신약 미국간학회서 ‘주목’

한미약품이 First-in-class(세계최초) NASH(비알코올성지방간염) 치료제로 개발중인 LAPSTriple Agonist의 연구 결과 3건을 간질환 분야 세계 최대 학회인 미국간학회(AASLD)에서 발표했다.

한미약품은 지난 8월 유럽 간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유럽간학회(EASL) 국제간학술대회(ILC)에서도 LAPSTriple Agonist의 임상 및 전임상 데이터를 발표했다. 다양한 동물모델 조직 분석을 통해 LAPSTriple Agonist가 간 내 지방, 간염증, 및 간섬유화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NASH에 치료 효과가 있음을 이번 미국간학회에서 발표했다.
한미약품 권세창 사장은 “삼중작용 치료제인 LAPSTriple Agonist는 다양한 NASH 증상을 동시에 타깃하는 혁신적 신약이다”며, “미국과 유럽의 글로벌 최대 규모 학회에서 간 전문가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조속한 상용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BMS제약, 오렌시아 국내 출시 10주년 기념 TOAST 심포지엄

한국BMS제약(대표이사: 김진영)은 지난 11월 6일부터 7일까지 오렌시아(성분명 아바타셉트)의 국내 출시 10주년을기념하고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TOAST(Tenth Anniversary Of Abatasept Symposium Toward The Future)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TOAST 심포지엄은 오렌시아 국내 출시 10주년을 기념하면서 국내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오렌시아의 real world data 및 환자 치료 시 고려 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웨스틴 조선호텔 오키드 홀에서 진행하면서 동시에 온라인으로도 생중계해 현장 참석이 어려운 류마티스 관절염 전문가들에게도 강연과 토론의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BMS제약 김진영 대표는 “오렌시아의 출시 10주년을 맞아, 오렌시아의 지난 10년과 앞으로 나아갈 10년을 바라볼 수 있는 심포지엄을 준비했다. 10년간 많은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들이 오렌시아로더욱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류마티스내과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면역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의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한국BMS제약이 되겠다”고 전했다.


◆동국제약, 한국당뇨협회와 ‘세계당뇨병의 날’ 공동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지난 12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세계 당뇨병의 날(11월 14일)’을 맞아 한국당뇨협회(회장 김광원)와 함께 ‘당뇨, 잇몸관리 꼭 하세요!’ 라는 슬로건 아래 공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당뇨환자들의 잇몸 관리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또 당뇨 환자의 잇몸 관리를 위해 ▲올바른 칫솔질 ▲정기적인 치과 방문 ▲의약품 및 구강위생용품을 통한 추가 관리 등 3가지 생활 습관을 소개하기도 했다.

한국당뇨협회 임영배 총무이사는 "미국당뇨병협회에서 1997년 잇몸병을 당뇨병의 6번째 합병증으로 정의할 정도로 당뇨환자에게 잇몸 관리는 필수”라며,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당뇨 환자의 인식 확대를 위한 캠페인을 함께 해 준 동국제약에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담당자는 "여러 연구를 통해 잇몸병과 당뇨병의 연관성이 밝혀져 있으며, 당뇨병과 잇몸병 모두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한국당뇨협회와 협력하여 당뇨 환자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독,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당당발걸음 챌린지> 진행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내달 9일까지 빅워크와 함께 ‘당당발걸음 챌린지’를 진행한다. 비대면 걸음 기부로 진행되는 ‘당당발걸음 챌린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인 걸음 기부는 도움이 필요한 당뇨병 환우를 응원하는 데 사용된다.

이번 ‘당당발걸음 챌린지’는 한독이 해오고 있는 ‘당뇨병 극복을 위한 당찬 발걸음(이하 당당발걸음)’ 캠페인의 일환이다. 한독은 평소 당뇨병 관리의 중요성과 대표적인 합병증 중 하나인 ‘당뇨발’을 알리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당당발걸음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걷기 운동으로 스스로의 건강과 함께 당뇨병 환우의 건강도 응원할 수 있도록 당당발걸음 챌린지를 진행하게 됐다”며, “당뇨발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따뜻한 나눔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GC녹십자, 장년층 고함량 활성비타민 ‘비맥스 에버’ 출시

GC녹십자(대표 허은철)은 장년층을 위한 고함량 활성비타민제 ‘비맥스 에버’를 출시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비맥스 에버’는 ‘벤포티아민’과 ‘비스벤티아민’ 등 총 5종의 활성비타민B군이 함유되어 육체 피로 및 체력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활성비타민B군은 일반비타민보다 체내 흡수가 잘 되고, 생체이용률이 높아 작용시간이 더 긴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제품에는 장년층의 기력회복 및 면역력을 높여주는 ‘녹용’, ‘로얄젤리’, ‘당귀’, ‘황기’ 등 생약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위장장애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니코틴산아미드의 함량을 낮춰 어르신들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GC녹십자 이원재 브랜드매니저는 “‘비맥스 에버’는 시니어 비타민제 중 활성비타민B군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이다”며, “하루 한 정으로 장년층에 부족한 영양성분을 골고루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71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