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갈더마코리아, 대한뉴팜㈜, 헬릭스미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동아ST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11-14 17:46:41
기사수정

갈더마코리아, 대한뉴팜㈜, 헬릭스미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동아ST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아ST, 중국 항서제약과 면역항암제 도입계약 체결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지난 10일 중국 항서제약(Jiangsu Hengrui Medicine Co., Ltd, 회장 저우윤슈)과 차세대 면역항암제인 이중 표적 융합단백질 ‘SHR-1701’의 도입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항서제약이 중국에서 개발 중인 SHR-1701의 국내 독점 개발 및 판매 권리를 확보했다. 항서제약은 동아에스티로부터 계약금과 마일스톤, 상업화 후 판매 로열티 등을 받고, 완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이번 항서제약의 차세대 면역항암제 도입을 통해 항암제 파이프라인 및 급성장하는 국내 면역항암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하게 됐다”며, “다양한 암종에 효과가 기대되는 만큼 항서제약과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국내 개발을 통해 암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대한뉴팜㈜, 매출액 1,138억 등  

대한뉴팜은 2020년 3분기 누적 영업이익 197억 원(영업이익율 17%)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했다고 지난 1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액은 1,138억 원으로 15% 성장했고, 당기순이익은 63억 원을 기록했다. 분기 기준 실적도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3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0% 오른 74억 원을 달성했으며, 매출액 역시 23% 오른 395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전반적인 제품군 매출이 동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뉴팜은 브로멜라닌을 주성분으로 한 코감기 및 알레르기성 비염 약품 ‘파인에스정’을 출시했으며, 백옥주사로 잘 알려진 글루타치온 성분의 ‘루치온정’을 발매하며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주요 핵심 제품군에서 매출이 꾸준하게 발생했고, 효율적인 경영시스템을 사전에 구축한 덕분에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연구개발에 더욱 힘을 쏟는 동시에 철저한 유통 및 경영 관리를 통해 실적을 더욱 극대화 할 것이다”고 밝혔다.


◆헬릭스미스, ‘엔젠시스(VM202)’ 두번째 DPN 미국 임상 3상 진행 중

㈜헬릭스미스가 개발 중인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의 당뇨병성 신경병증(DPN)에 대한 두번째 미국 임상 3상(3-2)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10월 말 기준 15개 사이트와 계약을 마쳤고, 이 중 14곳에서 IRB(기관생명윤리위원회) 승인을 받았으며, 11곳에서는 임상시험 시작의 마지막 단계인 연구개시모임(Site Initiation Visits; SIV)을 완료했다. 현재 5개 사이트에서 스크리닝 중인데, 첫 투약을 목전에 두고 있다는 설명이다.

헬릭스미스 김선영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엔젠시스(VM202) 임상은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다. 엔젠시스(VM202)의 빠른 상용화와 신약 가치 제고를 위해 임상의 성공적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고날-에프 출시 25주년 기념 ‘펜의 날(Day of Pens)’ 행사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제너럴 매니저 자베드 알람)가 난임 치료제 고날-에프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11월 11일 한국머크 전체 임직원 대상 ‘펜의 날(Day of Pens)’ 사내 행사를 개최했다.

‘펜의 날(Day of Pens)’ 행사는 환자 편의를 위해 혁신적인 펜타입의 디바이스로 진화한 고날-에프의 지난 25년 간의 성공적인 난임 치료 여정을 기념함과 더불어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의 기업 철학인 ‘환자를 위한 하나됨(As One for Patients)’의 가치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총괄 자베드 알람 제너럴 매니저는 “난임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치료제인 고날-에프는 출시 이후 축적된 25년 간의 데이터와 효과 및 안전성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330만 명 이상의 아이가 탄생하는 데 기여해 오고 있다”며, “환자를 위한 하나됨의 기업 철학을 토대로 난임으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에게 행복한 임신과 출산을 위한 희망을 전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갈더마코리아, 2020 비바 히어로 어워즈 수상

갈더마코리아(대표이사 김연희)는 클라우드 기반 글로벌 소프트웨어 업체 비바 시스템즈 코리아(Veeva Systems Korea)가 주최한 ‘2020 Veeva Korea Commercial Summit’에서 올 한해동안 가장 성공적으로 디지털 혁신을 도입, 구축한 제약 기업에게 주어지는 ‘비바 히어로 어워즈(Veeva Hero Awards)’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갈더마코리아 김연희 대표는 “고객과 임직원의 건강을 최우선에 두는 한편,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가치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안정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왔다”며, “올해 비바 멀티채널 CRM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도입, 실현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리드하는 회사로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69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