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성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시술 전 의료진과 꼼꼼한 상담 필수 - 자연스러운 결과 위해 맞춤 디자인과 섬세한 이식 과정 중요
  • 기사등록 2020-11-06 13:04:33
기사수정


여성의 경우 헤어라인이 전체적인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이로 인해 여성들의 모발이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여성 헤어라인은 모발이식을 통해 교정할 수 있다.


◆헤어라인 교정 적용한 부분

모리의원 이상욱(대한탈모학회장)원장은 “이마와 앞 모발의 접합 부위 라인을 지칭하는 헤어라인은 라인의 높낮이나 모양 등에 따라 이미지에 큰 변화를 가져온다.”며, “헤어라인 교정은 ▲지나치게 뒤로 형성된 헤어라인으로 이마가 넓어 보이는 경우, ▲헤어라인이 사각형 혹은 M자 형을 하고 있는 경우, ▲헤어라인의 모발 밀도가 촘촘하지 못한 경우 등에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얼굴을 헤어라인부터 눈썹 아래, 눈썹 아래에서 코끝, 코끝에서 턱으로 삼등분했을 때 1:1:0.8의 비율이 조화롭다고 평가된다.


헤어라인 중앙에서 구레나룻으로 이어지는 옆 헤어라인이 안쪽으로 지나치게 들어가 있지 않고, 둥근 형태로 자연스럽게 떨어져야 전체적인 얼굴형이 작고 갸름해 보인다.


◆만족도 높은 이식 결과를 위해 필요한 것은?

여성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은 후두부 부위의 모발을 채취해, 헤어라인 부위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헤어라인을 교정한다.


만족도 높은 이식 결과를 위해서는 이식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모발이식 디자인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식된 모발의 생착률도 중요하지만, 여성 헤어라인 교정의 경우 디자인적인 만족도가 전체적인 이식 결과 만족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따라서 교정 전 환자가 원하는 헤어라인 디자인과 높낮이 등에 대해 충분히 상담을 진행한 후, 얼굴형과 전체적인 조화로움 등을 고려해 맞춤 디자인을 해야 한다.


생착률을 높이고 환자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THL(Total Hair Loss) 검사를 통해 두피와 모발 등을 정확하게 진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검사 결과에 따라 비절개와 절개 방법 중 환자에게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 이식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자연스러운 형태, 섬세한 이식 중요

여성 헤어라인의 경우 정수리와 달리 굵은 모발부터 잔머리, 솜털 등이 혼합된 형태를 띠고 있다.


따라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이식을 위해서는 가장 앞 라인의 솜털과 잔머리부터 뒤 모발과 이어지는 굵은 모발까지 모발의 밀도와 성장 방향, 모발의 혼합률 등을 고려해 자연스러운 형태로 섬세하게 이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상욱 원장은 “여성 헤어라인 교정은 강한 인상을 부드럽게 만들고, 커 보이는 얼굴을 작아 보이게 만드는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로 최근 여성 헤어라인 모발이식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머리인 만큼, 환자에게 최적화된 디자인과 자연스러운 이식 결과를 위해서는 디자인적인 감각과 숙련된 기술을 갖춘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 “모발이식 전 상담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바를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며, “원장이 직접 상담부터 마취, 디자인, 이식, 이식 후 치료 전 과정을 집도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치료효과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이다.”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5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