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피부과 시술 제대로 알기]기미 잡티 치료 ‘피코슈어 레이저’ 장점 및 주의사항은?
  • 기사등록 2020-10-26 15:04:16
기사수정

피부 관리에서 가장 어려운 것 중 하나가 ‘기미’이다. 현재까지 알려진 대표적인 원인은 자외선이지만 유전적인 요인, 임신과 출산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경구피임약 섭취 등도 주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1년 365일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더라도 ‘기미’는 자연스럽게 찾아온다.


특히 기미의 경우 피부 깊숙한 진피층에 자리해 표면으로 올라오는 것이기 때문에 화장품으로는 관리가 어렵고, 한계도 있다.


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 장우선(피부과 전문의, 대한피부과학회 정회원)원장은 “이미 생겨버린 멜라닌 색소의 경우 자연적으로 회복이 되기 어렵고, 시간이 지날수록 오히려 더 뚜렷해지며, 일부 부분을 중심으로 광대 등 뺨 부위에 전체적으로 퍼져 나가게 된다.”며, “이럴 경우 ‘피코슈어 레이저’를 이용할 수 있지만 사전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여부부터 시술방향, 부작용, 주의사항 등까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피코슈어 레이저 대표적 장점
피코슈어는 755nm 파장의 균일하고 정밀한 에너지를 기미 및 잡티 부분에 직접 조사해 색소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이다.


▲안전성 입증…FDA, KFDA 승인
이 기기는 이미 미국 FDA와 한국 KFDA 승인도 마쳐 안전성도 입증되었다. 이를 통하여 치료가 어려운 난치성 기미부터 유전적 요인과 임신, 출산 등으로 인한 색소침착까지 치료가 가능하다.


▲문제가 되는 잡티만 제거
기존의 레이저 기기는 나노 세컨드 방식을 사용했지만, 피코슈어 레이저는 이보다 약 1,000배 빠른 조사시간으로 강력한 레이저를 정확하게 색소 질환 부위에 조사하게 된다. 다른 피부에는 자극과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문제가 되는 잡티만을 제거하는 방식이다.


시술을 여러 번 진행해야 할 필요 없이 환자의 잡티 상태에 따라 2~3회 정도면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문제성 색소병변 안전하게 제거
또 기미 및 잡티 유형에 따라서 다양한 파장으로 조절을 해 시술하기 때문에 표면의 잡티부터 진피 깊숙하게 박힌 잡티, 혼합형 잡티 등 문제성 색소병변을 안전하게 제거하여 깨끗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며칠간 지속되는 붉은기가 단점이었던 기존 레이저에서 벗어나 시술 이후 수 시간이 지나면 완화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도 할 수 있다.


◆피코슈어 레이저 주의점…개인별 차이 존재, 피부 상태 등 사전 확인 필요  
다만 사람에 따라 시술 횟수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다. 또 재발 가능성도 있다.
이에 따라 상담을 통해 피부 상태를 확인하고, 시술 방향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장우선 원장은 “기미 잡티는 한 번의 치료로 완치되는 것이 아니라, 시술 이후에도 재발 가능성이 충분히 높기 때문에 평소 자외선차단 등에 신경을 써야 한다. 병원 선택시에도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전문의가 진료를 하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치료 예후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3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 두고 논란 확대 중…범의약계 vs 대한한의사협회
  •  기사 이미지 대한영상의학회 제76회 학술대회 KCR2020서 주요 후원사 최신장비 및 시스템 소개
  •  기사 이미지 의협, 9월 7일부로 제3차 전국의사 총파업 무기한 돌입 예고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