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월20일 세계골다공증의날]대한골대사학회, 골(骨)든타임 캠페인 진행 - 골다공증 궁금증 1분 해결 유튜브 시리즈 ‘1분 뼈문뼈답’ 론칭
  • 기사등록 2020-10-21 00:54:11
기사수정

대한골대사학회(회장 이장희, 이사장 김덕윤)가 10월 20일 세계 골다공증의 날을 맞아 ‘2020 골든타임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튜브 시리즈 ‘1분 뼈문뼈답’을 공개했다.
유튜브 시리즈 ‘1분 뼈문뼈답’은 골다공증의 진단에서 치료에 이르기까지, 일반인과 환자들이 의료진에게 가장 많이 물어보는 10가지 질문을 선정, 국내 최고의 골다공증 치료 전문가들이 1분 동안 답변하는 시리즈 QA 영상 콘텐츠이다.


유튜브 시리즈 ‘1분 뼈문뼈답’은 골다공증 질환과 치료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더 많은 환자들이 골다공증을 적기에 진단받고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한골대사학회가 발간한 2019년 골다공증 FACTSHEET에 따르면 여성 환자 10명 중 7명, 남성 10명 중 8명은 약물 치료를 받지 않고 있어 골다공증 진단 및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노력이 시급한 상황이다.
김덕윤 이사장은 “골다공증은 대표적인 노인 만성질환인 만큼, 초고령 사회를 목전에 둔 현재 양질의 질환 및 치료 정보를 확산하여 골다공증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여야 한다”며, “일반인의 눈높이에서 골다공증의 진단 및 치료에 관한 궁금증을 알기 쉽게 풀어낸 유튜브 시리즈 ‘1분 뼈문뼈답’이 보다 많은 국민들의 골다공증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치료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튜브 시리즈 ‘1분 뼈문뼈답’은 골다공증 발생의 원인, 진단, 치료 등에 관한 10가지 질문에 대하여 각각 1편씩 총 10편이 제작되었으며, 답변자로 대한골대사학회 소속 5명의 치료 전문가(▲강동경희대병원 내분비내과 정호연 교수 ▲연세의대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이유미 교수 ▲중앙의대 정형외과 하용찬 교수 ▲서울아산병원 내분비내과 김범준 교수 ▲고려의대 구로병원 산부인과 신정호 교수)가 참여했다.

전체 영상은 20일부터 대한골대사학회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다.
한편 대한골대사학회는 지난 10월 7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봉민 의원실(국민의힘, 부산 수영구)과 정책자료집 ‘초고령화사회 건강선순환 구축을 위한 골다공증 정책과제’를 공동으로 발간했다.
또 국가 차원의 골다공증 방역 대책 마련을 촉구한 바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2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