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장기조직기증원-전국 지자체 ‘그린라이트 캠페인’ 개최 - 전국 주요 대교에 생명나눔 의미 담은 그린라이트 불 밝혀
  • 기사등록 2020-10-08 01:13:49
기사수정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조원현)이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초록빛 희망을 전하는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장기기증 조례를 가진 전국의 지자체들이 모여 장기기증을 상징하는 초록빛을 동시에 점등해서 ‘생명나눔의 불을 밝힌다’는 의미를 세상에 알리고, 생명나눔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


주요 내용은 ▲ 지자체 및 기업 주요 대교와 랜드마크의 그린라이트 동시 점등행사 실시 ▲ ‘우리가 밝힌 나눔’ 초록빛 사진 콘테스트 개최 ▲ 참여 지자체 간 협약 체결을 통해 기증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 전개 ▲ 점등행사 장소 인근 생명나눔 메시지를 담은 조명시설 설치 ▲ 지자체 보유 전광판 및 홍보판 활용과 언론보도를 통한 대대적 홍보 등이 진행된다.
실제 서울특별시 (양화대교, 서울로 7017), 부산광역시(광안대교, 부산항대교, 남항대교, 부산타워, 영화의 전당), 인천광역시 인천대교, 구리시 구리타워, 대구광역시(국채보상운동공원, 수성못), 제주특별자치도 용담공원, 세종특별자치시(학나래교, 한두리교), 순천시 순천호수정원, 여수시 돌산대교, 태안군 나래교, NHN 건물에서 볼 수 있다.


이번 캠페인 참여 방법은 그린라이트가 밝혀진 공간을 촬영하여 본인 SNS에 ‘그린라이트 캠페인’이라는 해쉬태그를 작성하여 올리면 된다.
콘테스트에 참여한 인원 중 50명을 추첨하여 기프티콘 및 생명나눔을 상징하는 마스코트 나눔 인형 등도 증정한다.
조원현 원장은 “코로나 19로 지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240일 넘게 비상근무를 하고 있는 지자체들이 생명나눔 활성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서주신 것에 감사하다”며, “새로운 생명의 시작인 싹이 녹색인 것처럼 그린라이트는 생명나눔을 상징하는 색이다. 전국 곳곳에 생명의 색인 그린라이트가 퍼져 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 9월 25일 지자체 대표로 태안군 보건의료원과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코로나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을 통해 생명나눔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캠페인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허종일 태안군보건의료원장은 “생명나눔을 위해 일선에서 뛰고 있는 기관들과 협약식을 갖게 돼 기쁘다”며, “태안군민을 중심으로 군 유일의 공공기관으로서 건강과 복지증진을 위해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생명나눔문화확산에 더 힘 쓰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0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