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GC녹십자, 노보 노디스크,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파멥신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09-09 11:35:13
기사수정

GC녹십자, 노보 노디스크,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파멥신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GC녹십자, 국내 유일 반투명 아시클로버 크림 출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구강이나 입술 주위에 나타난 단순포진(물집) 바이러스 감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국내 유일의 반투명 제형인 ‘녹십자 아시클로버 크림’을 출시했다.

‘녹십자 아시클로버 크림’은 국내 유일한 반투명 제형의 ‘아시클로버 크림’으로 흰색 크림 제형의 기존 제품에 대비 소비자의 심미적인 니즈도 충족시킨 것이 특징이다. 증상 발현 이후 약 4시간 간격으로 1일 5회씩, 5일간 환부에 바르면 된다.

회사 측은 대부분 환부가 얼굴 주변인 점을 고려해 제품 사용 시 하얗게 표시가 나는 소비자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제형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쿠아향이 첨가돼 시원한 느낌을 줘 향에 민감한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GC녹십자 유민정 브랜드매니저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제품군의 개선 및 확대를 이어가고 있다”며, “기존 연고 제품들과 함께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노보 노디스크, ICOMES 2020에서 비만 치료 지견 공유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지난 9월 3일부터 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0 국제 비만 및 대사증후군 학회 (ICOMES 2020, 2020 International Congress on Obesity and Metabolic Syndrome)’에서 국내외 비만 치료 전문가들을 위한 노보 노디스크 기업 세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선 지난 3일에 진행된 세션에서는 서초JM가정의학과의원 최정민 대표원장이 연자로 나서 ▲‘리라글루티드 3.0mg: 비만 임상의와의 실질적인 논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5일에는 서울아산병원 내분비내과 정창희 부교수가 강연을 진행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세계의 다양한 연자들과 비만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비만 치료의 최신 지견을 공유함으로써 비만 치료 및 연구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세션을 마련하게 됐다”며, “비만 전문의들이 근거중심의 과학적인 비만 치료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학술 교류 활동을 진행하며, 비만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바로잡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성장호르몬 자가 주사법 학습 게임형 어플 ‘이지포드 AR’ 출시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총괄 제너럴 매니저: 자베드 알람)는 성장호르몬 결핍 치료제인 ‘싸이젠(Saizen) 리퀴드 카트리지주’(성분명 소마트로핀)의 전자식 자동 주입 기기인 ‘이지포드(EasyPod™)’ 사용법을 손쉽게 게임 방식으로 알려주는 ‘이지포드 AR(EasyPod™ AR)’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지포드 AR’은 ‘싸이젠’을 ‘이지포드™’에 장착해 사용하는 소아 및 청소년 환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자가 주사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3D 애니메이션, 모션 인터랙션(Motion Interaction)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사용자 친화적인 요소들이 가미된 앱을 통해 게임처럼 튜토리얼을 따라가는 과정에서 환자와 보호자 모두가 ‘이지포드™’ 자가 주사 사용법을 쉽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다.

‘이지포드 AR’은 싸이젠리퀴드 카트리지주를 처방받은 환자에 한해 의료진을 통해 사용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환자들은 QR 코드를 통해 ‘이지포드™’ 기기에 부착된 시리얼 넘버를 휴대폰에 인식시킨 후 앱을 사용할 수 있다. iOS 및 안드로이드 계열 모바일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한다. 

9월 8일부터 iOS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앱은 9월 말 이후 서비스될 예정이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자베드 알람 제너럴 매니저는 “소아 청소년 환자들이 게임처럼 ‘이지포드™’ 사용법을 쉽고 재미있게 익힘으로써 성장호르몬 치료의 핵심인 ‘치료 순응도’를 높여 좋은 치료 결과를 얻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환자를 위한 하나됨’을 기업철학으로 의료진들과 환자들에게 보다 개선된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여가는 데 아낌없는 노력을 쏟을 것이다”고 말했다.


◆파멥신 신약 후보물질 2종, KSMO 2020 포스터 어워드 수상

파멥신(대표 유진산)은 지난 9월 3일부터 양일간 개최된 제 13 차 대한종양내과학회 학술대회 및 2020 국제학술대회(이하 KSMO 2020)의 우수초록시상에서 자사 신약 후보물질 PMC-403과 PMC-309 관련된 2건의 연구 결과가 ‘포스터 어워드(Poster award)’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포스터 어워드를 수상한 파멥신의 포스터 2건은 각각 질환성 신생혈관 치료용 후보물질 PMC-403과 차세대면역항암제 후보물질 PMC-309의 비임상 연구결과다.

PMC-403은 지오포이에틴-1,2(Angiopoietin-1,2) 단백질의 세포 표면 수용체 타이-2(Tie-2)를 활성화해 혈관 벽에 구멍이 나거나 제대로 연결되지 않은 비정상적 혈관을 정상화시키는 기전을 갖고 있다. PMC-309은 면역관문의 일종인 VISTA(V-domain Ig-containing suppressor of T-cell activation)를 표적해 면역 세포 기능을 활성화시킨다.

파멥신 유진산 대표는 “국내외 종양내과 전문가들과 연구자들이 참여하는 국제 학술대회에서의 수상은 파멥신이 보유한 신약 후보물질의 우수성과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의미이다”며, “글로벌 임상을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75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