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계영철·인광호 교수 정년퇴임 외
  • 기사등록 2020-09-06 00:03:10
기사수정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계영철·인광호 교수 정년퇴임
고려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윤영욱) 피부과학교실(안암병원 피부과) 계영철 교수, 내과학교실(안암병원 호흡기내과) 인광호 교수가 8월 31일자로 정년퇴임을 맞았다.

피부과학교실 계영철 교수는 1990년 고대의대에 부임한 이후 진료 및 후학 양성에 매진했으며, 대한피부과학회 이사장, 대한미용피부외과학회 회장, 대한피부레이저학회 회장 등 주요 학회 보직을 두루 역임하며 피부과학 학문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내과학교실 인광호 교수는 1992년 고대의대에 부임한 이후 안암병원 중환자실 실장, 임상시험센터장, 폐암센터장을 도맡으며 병원 발전에 이바지했다. 뿐만 아니라 대한폐암학회 회장, 대통령 호흡기 자문의 등을 역임했을 뿐 아니라 천식악화 유전인자를 처음으로 규명하고 여러 교과서를 집필하는 등 호흡기학 분야 발전을 이끌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지난 30여 년 동안 교수님들께서 보여주신 숭고한 생명존중 정신, 의학발전을 향한 순수한 열정은 모든 교직원들에게 큰 귀감이 됐다”며, “의료원은 초일류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변화들을 만들어낼 테니 퇴임 후에도 높이 비상할 의료원과 의과대학에 변함없는 사랑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윤영욱 학장은 “교수님들께서는 지난 30여 년 동안 수많은 환자들이 질병의 고통에서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진료와 연구에 매진하셨으며 수많은 인재를 길러내시어 의학 발전에 이바지 하셨다”며, “비록 학교를 떠나시지만 모교에 대한 사랑으로 후배들을 지도 편달해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 교수님들의 큰 뜻과 가르침을 마음속 깊이 간직하고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성모병원 신경외과 김진성 교수, 의료기기개발센터장 임명
서울성모병원 신경외과 김진성 교수를 의료기기개발센터장으로 임명했다. 임기는 9월 1일부터 1년간 이다.
신임 김진성 의료기기개발센터장은 최소침습척추수술분야에 첨단과 혁신성을 접목시킨 많은 수술법들을 도입하였고 높은 학술적 명성과 국제적 인지도로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수많은 초청강연과 교육을 해오고 있는 최소침습 척추수술의 전문가이다.
‘척추 내시경’ 뿐 아니라 ‘최소침습 척추 유합술’, ‘항법장치를 이용한 척추수술’ 분야에서도 가장 많은 논문과 임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 미국의 ‘최소침습 척추외과’(SMISS)의 국제의장(International Director)를 역임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세계최소침습 척추학회’(WCMISST)의 학술위원장, 2018 세계척추학회 교육의장, ‘국제내시경학회’의 설립이사를 역임하고 있으며 최근 5년간의 국제학회의 초청강연 및 수술법 연수 등은 150회를 넘고 있다. 

김진성 교수는 “혁신형 의료기기 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국제 규격 기준에 부합하는 인프라 구축, 임상연구 허브화, 품질 및 안전성을 확보한 의료기기 제품의 실증, 그리고 국산 의료기기 신뢰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다각도로 펼칠 예정이다”며,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 8개 대학병원과 임상시험센터 등 내부적으로 흩어져있는 역량을 모으고 보건복지부, 식약처, 인증기관 및 기타 유관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혁신형 의료기기 후보군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과 전략적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양대병원 송창면 교수, 대한갑상선학회 ‘기초의학연구상’ 수상
한양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 송창면 교수가 대한갑상선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Association of DNA Repair Gene Polymorphism and Differentiated Thyroid Carcinoma(DNA 복구 유전자 다형성과 분화성 갑상선암의 상관관계)’라는 주제의 논문으로 기초의학연구상을 수상했다.
송창면 교수는 “국내에서 발병이 증가하는 갑상선암의 발생 원인을 찾아 갑상선암을 예방할 수 있는 기초 연구를 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해 왔다”며, “향후에도 갑상선암을 일으키는 다양한 원인에 대한 연구로 갑상선암의 예방과 진단, 치료에 도움되는 연구를 지속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송창면 교수는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2012년부터 한양대학교병원에서 갑상선암, 두경부암, 음성질환 등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다.
현재 대한갑상선학회, 대한두경부종양학회, 대한 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 대한이비인후과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2017년 아태갑상선수술학회 최우수학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744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