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협 박지현 위원장이 밝힌 의대정원 확대, 공공의대 설립 정책 반대 이유는? - 1일 긴급 기자회견서 문제제기 - “정치적 입장 표명 아니다”
  • 기사등록 2020-09-02 00:49:49
기사수정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대전협 비대위) 박지현 위원장은 왜 의대정원 확대, 공공의대 설립 정책을 반대할까?
박지현 위원장이 지난 1일 서울시의사회관 5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을 통해 밝힌 핵심 이유는 ▲정부가 의료계와 사전 협이 없이 정책이 진행됐다는 점, ▲대화가 필요하다고 했음에도 불응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지역 불균형과 필수의료 의사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의대 설립이 아닌 수련의 질을 높이고, 환자 안전 등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정부에 처음부터 요구했던 ‘원점 재논의’에 대한 신뢰할 만한 문서 합의가 된다면 의료현장에 즉시 복귀한다는 것이다.
또 전공의를 고발하는 등의 폭압적인 공권력 남용 대신 대화에 나서고, 이후에도 이런 일이 강제되지 않고 추적, 관찰할 수 있는 체계 마련도 요구했다.
박 위원장은 “비대위는 정부 탄압에 굴복하지 않고, 의료인의 양심을 걸고 끝까지 투쟁할 것이다”며, “의대생, 전공의, 전임의는 단일협의체를 구성해 원점 재논의 서면 합의문 작성이 이뤄질 때까지 함께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전협 비대위는 “이번 기자회견에서 공공의대에 정치인들과 일부 시민단체의 자제들이 뒷구멍으로 입학할수 있는 방법을 몰래 마련해놓고도 아직도 뻔뻔하게 이를 밀어붙이는 정부의 태도에 맞서, 망가져 버린 부동산정책, 인천국제공항공사 정규직 전환논란 등 과정의 공정성 따위는 안중에도 없는 정부에 맞서, 저희는 의사가 아니라 대한민국 청년들로서 모든 청년들과 함께 연대하려고 한다”고 언급한바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대전협 비대위는 “대한민국 청년들이 사회에 발을 내딛는 순간 여전히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롭다’고 느끼기 어려운 현실을 표현하기 위한 것으로 정치적 입장을 표명한 것이 아님을 밝힌다”고 강조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737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