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사노피, GC녹십자, 엔케이맥스, 지오영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08-23 06:00:02
기사수정

사노피, GC녹십자, 엔케이맥스, 지오영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사노피, 중증 천식 환우 응원 캠페인 진행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는 천식 환우들을 응원하는 사내 중증 천식 환우 응원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직원들이 중증 천식이라는 질병과 환우들의 삶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마련하고 중증 천식 환우들이 천명, 호흡곤란, 기침 등 숨을 쉬기 어려운 고통에서 해방되어 자유로운 일상을 살아가길 응원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사노피 사내 행사 현장에는 천식 환우들을 응원하는 기념 보드가 전시됐다. 사노피 임직원들은 다 함께 모여 중증 천식 환우들의 삶에 대해 생각해본 후, 환우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적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수기 메시지들은 전시된 기념 보드에 부착돼 ‘폐’ 모양을 형상화했다.


◆GC녹십자, 코로나19 혈장치료제 임상 2상 승인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혈장치료제 ‘GC5131A’의 임상 2상을 승인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약물재창출 연구 이외에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중 임상 2상을 승인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임상은 영상학적 진단으로 확인된 폐렴 환자와 고령 및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 환자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회사 측은 이미 임상시험용 제제 생산이 완료된 만큼, 가까운 시일 내 환자 투여가 개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임상은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중앙대병원, 고대안산병원, 충남대병원 등에 이어 연대 세브란스병원이 연구 참여 의사를 밝혀 총 6개의 병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혈장치료제는 신종 감염병 발발 시 가장 빠르게 투약 가능한 의약품으로 분류된다. GC녹십자의 혈장치료제 ‘GC5131A’는 현재 국내 코로나19 치료제 중 개발이 가장 빠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GC녹십자 김진 의학본부장은 “국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이 혈장치료제 개발의 원동력”이라며 “향후 의료현장에서 쓰일 치료제 생산을 위해 더욱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지오영, 창립 18주년 기념행사 개최

㈜지오영(대표 조선혜)은 지난 8월 3일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에 위치한 지오영 본사 대강당에서 창립 18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존에 매년 계열사별로 진행하던 행사를 지오영 그룹사 단위로 격상해 진행한 첫 행사다. 공적 마스크 제도 아래에서 원활한 마스크 공급을 위해 헌신한 지오영 전 임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돼 그 의미를 더했다.

지오영 관계자는 “지오영은 국내 의약품 유통업계를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서 의약품 유통을 통해 온 국민의 건강한 삶 유지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오영은 의약품 유통 선진화를 위한 노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다각도로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지오영은 국내 최대 의약품 유통기업으로 병·의원과 약국에 의약품 및 의료기기의 물류유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엔케이맥스, 美 BioTech 세미나에서 차세대 유망기술로 코멘트

엔케이맥스는 미국의 금융그룹인 STIFEL그룹이 주관한 BioTech 세미나에서 FATE, NKTX와 함께 유망한 NK세포치료제 회사로 소개됐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루이스 래니어 박사(Lewis Lanier ,University of California San Francisco)와 제이슨 루크 박사(Universityof Pittsburgh)가 주요 의견을 발표했고, STIFEL이 8월16일 리포트로 발간했다.

엔케이맥스 박상우 대표는 “우리는 올해 바이오의 본선무대인미국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차세대 항암제로주목받고 있는 NK세포치료제의 유망주자중 하나로서 향후 글로벌 제약사와의 협업으로 신약의 상용화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72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