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경남제약, 함소아제약, 유틸렉스, 한국BMS제약 등 주요 내용
  • 기사등록 2020-07-28 01:12:55
  • 수정 2020-07-28 01:25:48
기사수정

경남제약, 함소아제약, 유틸렉스, 한국BMS제약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유틸렉스, 면역항암효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IL-2 약물 개발

㈜유틸렉스(대표 권병세 . 최수영)가 면역항암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IL-2 물질을 개발하여 미국 특허를 출원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번 개발에서 친화도 조절을 통해 개발된 IL-2 약물은 암의 성장을 촉진하는 조절 T세포(Regulatory CD4+ T cells)에는 낮은 결합력을 보이고, 암의 성장을 억제하는 세포독성 T세포(Cytotoxic CD8+ T cells)에는 높은 친화도로 결합하는 능력을 가진 물질이다. 단독 투여로 항암효과를 극대화하였고 다양한 면역세포요법에도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틸렉스가 이번에 개발한 IL-2 약물은 조절 T세포에 대한 결합력은 현저하게 낮춘 반면 항암면역 T세포에는 높은 결합력을 유지하도록 개량되었으며, 이에 추가로 항체의 Fc 부분을 결합시켜 생체내 반감기를 향상시켰다.

본 약물은 동물모델에서 탁월한 항암효과를 보였으며, 다양한 면역항암제의 병용 투여를 통한 시너지효과가 비임상 시험에서 확인되고 있다.

유틸렉스 최소희(특허전략실장) 부사장은 “현재 다양한 파이프라인에 대한 160여개의 특허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기술 이전 및 글로벌 시장 진입의 초석이 되고 있다. IL2 약물 특허출원은 다시 한번 유틸렉스의 기술력을 입증한 것이며, 앞으로도 면역항암치료제의 성공적인 개발과 기술 사업화를 위해 차별화된 특허전략으로 시장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BMS제약-밀알복지재단 ‘리부트(Reboot)’ 3기 지원자 모집

한국BMS제약(대표 김진영)이 후원하고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진행하는 청년 암환자 사회 복귀 및 자립 지원 프로그램 ‘리부트(Reboot)’가 3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리부트(Reboot)’는 암 투병과 치료로 학업 및 사회와 단절을 경험한 청년들이 다시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경제적·정서적 지원을 제공하는 한국BMS제약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사내 봉사활동 팀인 H2O(Hearts & Hands as One)를 주축으로 진행되며,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기부금과 회사의 후원금으로 이뤄진 1:1 매칭 그랜트로 운영된다.

이번 3기 모집은 암 진단 후 초기 적극적인 치료(수술, 항암 치료, 방사선치료)를 완료하고 기준 중위소득 80% 이내인 만 19~39세의 국내 청년 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8월 17일(월)까지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miral9135@miral.org)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명의 리부트 프로그램 대상자들은 오는 9월부터 내년 5월까지 9개월간 본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취업∙교육 및 문화 정서 지원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한국BMS제약 김진영 대표는 “암 환자들은 신체적 건강을 회복하더라도 투병 이전의 삶을 이어가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그 중에서도 청년 암환자들은 학업 및 경력 단절로 이후의 삶에 대한 준비가 더 부족한 편이다”며, “리부트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암환자들이 투병 경험을 딛고 당당히 사회 복귀의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함소아제약, 건강더함 통해 임실군 향토명품 ‘독립활력 쌍화’ 판매

함소아제약(대표 조현주)이 지난 17일 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소장 정석근)와 ‘임실군 향토건강식품명품화사업 독활제품 판매 및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성인 헬스케어 전문 자회사 건강더함을 통해 임실군 향토명품 ‘독립활력 쌍화’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앞서 출시한 ‘향긋한 독활차’와 함께 건강더함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함소아제약 성인 헬스케어 전문 자회사 건강더함의 최재국 대표는 “임실군의 향토명품인 독활 제품을 상품화하고 유통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아직 낯선 독활 제품의 다양한 효능을 알려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남제약, 비타민C 레모나 신제품 레모나BB 광고 아티스트 포니 온에어
경남제약(대표 배건우)은 비타민C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브랜드 레모나의 신규 라인 레모나BB의 광고를 온에어했다고 밝혔다. 경남제약은 레모나BB의 광고모델로 뷰티 유튜브 채널 포니 신드롬(PONY Syndrome)을 운영 중인 뷰티 아티스트 포니를 선정해 신규 광고를 촬영했다.

아티스트 포니(본명 박혜민)는 광고에서 포니는 화장을 통해 피부의 결점을 커버하기 이전에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관리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여름철 피부관리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과 공감할 수 있도록 유명 뷰티 아티스트 포니를 모델로 레모나BB 광고를 선보이게 됐다”며, “신제품 레모나BB를 통해 기미, 주근깨 등 피부 안팎의 고민을 덜어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679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